S.I.C 극혼 017번 가면라이더 아기토 그라운드 폼 [06] 특촬히어로

생각보다 빨리 발매된 아기토 그라운드 폼입니다. 정식 명칭에 대해서 말이 많은데 일반적으로 '그랜드 폼'으로 알려져있지만, 이상하게 제가 구입하는 아기토 피규어는 죄다 '그라운드 폼'이라고 써 있어서 그냥 그라운드 폼으로 갈까하네요. 어차피 반다이의 명칭이 통일화되지않고 제멋대로 나가는게 한두번이 아니니...
[가면라이더 아기토]에서 주인공 츠가미 쇼이치가 변신하는 가면라이더 아기토는, 비록 슈트 다지인은 쿠우가의 폐기된 디자인에서 따왔다해도 나름 고풍스러운 변신 & 전투신이나 인상깊은 라이더 킥으로 쿠우가와는 다른 매력을 안겨준 녀석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다지 인기가 좋은 편은 아니지만 일본에서는 밀레니엄 라이더들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억하는등 인지도가 좋은 편인지 매번 상품화가 되는데, 역시나 극혼으로도 아기토가 나왔더군요. 예전에 나온 S.I.C 19번보다 40번쪽에 가까운 모습인데, 더욱 원형에 가까워졌으면서도 한층 더 날렵하게 바뀐 모습이 마음에 들더군요. 생각해보니 극혼으로 나온 블레이드도 그랬죠.
아기토의 뿔인 '크로스 혼'이 좀 더 커졌는데 그렇게까지 어색하지 않습니다. 갑빠의 비대칭형 문양이 눈에 띄는데 아쉽게도 가슴 중앙의 '와이즈맨 모노리스'는 클리어 파츠가 아니더군요.
대신 벨트 중앙에 박혀있는 '현자의 돌'은 클리어 파츠로 재현했군요. 크기를 생각하면 그냥 도색으로 땜질할 줄 알았는데 의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손목의 장갑에도 패널라인 비슷한 문양이 새겨져있고 어딜봐서모티브가 '용'이라서 그런지 극혼이라는 작은 크기에도 표면에 용과같은 비늘이 새겨져있는것도 마음에 들더군요. 은근히 신경을 많이 쓴 극혼 아기토입니다.

다만 파츠의 교체없이 자체적으로 크로스 혼 해방되는 기믹을 재현하기위해 크로스 혼 뒷편에 접혀있는(?) 뿔들이 다소 눈에 띄는건 어쩔 수 없다고 보네요.
상반신못지않게 하반신도 괜찮게 나왔습니다. 갑빠처럼 이쪽도 비대칭형 문양이 눈에 띄네요.
등짝의 날개는 와이즈맨 모노리스처럼 클리어 파츠가 아니라서 조금은 김이 새네요. 하기야 크기를 생각하면 현자의 돌처럼 간단하게 클리어 재질을 사용하기에는 조금 난감한 조형이니 그러려니합니다.

그나저나 옆면을 설명할때도 얘기했지만 구조상 접힌 뿔들은 여기서 별다름 가림없이 그냥 보여주는군요. 피규어의 등짝만볼건 아니지만 이렇게보니 '그냥 교체형으로 만들어주지...'라는 아쉬움이 들법합니다.
가동률은 기존의 극혼과는 큰 차이가 없는 그저그런 수준입니다.
대신에 어깨장갑의 연결구조가 최근에 리뷰했던 S.I.C 가면라이더 더블 사이클론조커와 비슷해서, 생각이상으로 어깨가 많이 올라가더군요. 다만 손목은 별도의 표시를 한게 후회될정도로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팔은 완벽하게 접힙니다. 진작 이렇게 만들어줬어야지!
나름 발전한 상반신에 비해 하반신은 크기때문인지 별도의 관절을 투자할 공간이 없어서 가동률이 별로인 줄 알았는데, 의외로 발목이 많이 꺽이더군요. 참고로 아기토이전에 나온 녀석 - 이를테면 블레이드 잭 폼도 발목 구조가 거의 비슷한데, 이런 사실을 지금에야 알았다니.;;
그라운드 폼의 특성상 무기를 들고 싸우는게 아니라 맨몸으로 싸우는 관계로 딱히 설명할 부분이 없군요. 앞에서도 얘기했지만 나름 우아하게(?) 싸우는 모습과 변신신 - 정확하게 말해서 쿠우가처럼 서서히 아기토로 변하는 전기 변신신이 지금도 기억에 남더군요.
아기토하면 '슈캉!'하면서 크로스 혼이 해방되는 모습을 빼놓을 수 없죠. 이 녀석은 다른 아기토 피규어와는 달리 자체적으로 크로스 혼을 가동하는 방식으로 크로스 혼 해방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가동이 되더군요. 참고로 원래대로 접을때 원래의 크로스 혼에 맞춰 접지 않으면, 반대편으로 뿔이 삐져나오는(...) 추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아기토가 라이더 킥을 사용할때 아기토의 문양이 땅에 생기면서 양 다리에 문양이 스며드는 모습이나, 라이더 킥을 날린후 적을 등지고 특유의 포즈를 취하는게 그렇게도 멋지더군요. 지금보면 수수할지 모르겠지만 변신신과 더불어 아직도 저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기에 충분했습니다.
접사가 잘 안됬지만...그리고 극혼치곤 드물게 발바닥에 아기토의 문양이 새겨져 있더군요. 물론 오른발 한정이지만 어차피 라이더 킥은 오른발로 나가고, 왼발에도 나름 괜찮은 몰드가 새겨진걸 감안하면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이런건 S.H 피규어아츠도 안하는데 말이죠.
그리고 다음달에 나온다는 머신 토네이도를 위해 '잡는 손'도 넣어주는 센스를 발위했군요. 솔직히 저런건 머신 토네이도에 넣어줘도 될텐데말입니다.
12인치를 빼곻곤 어지간한 아기토 액션 피규어들을 다 모았기에 한자리에 세워봤는데, 저마다의 개성이 돋보이네요. 근데 이렇게놓고 보니 S.H 피규어아츠가 좀 날림으로 나온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눈떠라, 그 혼!!

교환이 아닌 자체적인 크로스 혼 해방 기믹 재현은 다소 호불이 갈리는 부분이 있지만, 생각이상으로 신경을 써서 만든 부분이 눈에 띄는 극혼 아기토입니다. 획기적인 정도까지는 아니라해도 이전의 극혼들보다 한단계 발전한 느낌이 드는게 마음에 드는데, 이후에 나올 극혼들도 이 정도의 퀄리티를 선보였으면하는 바람이고 앞으로 나올 머신 토네이도와 트리니티 폼도 절로 기대되네요.


덧글

  • Fright 2011/05/06 21:55 #

    꽤나 잘 나왔죠, 부디 길스랑 어나더 아기토도 나와줬으면 합니다;;
  • 알트아이젠 2011/05/06 21:56 #

    같은 생각입니다.
  • 음음군 2011/05/06 22:28 #

    아기토는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너도나도 빨려드는 츠가미 블랙홀이 정말 재미있었지요.
  • 알트아이젠 2011/05/06 22:28 #

    거기에 빨려들면 다들 끝장나죠.
  • SAGA 2011/05/06 22:38 #

    크로스혼 기믹이 상당히 맘에드는군요. 교체식이 아닌건 이게 최초가 아닐까 하네요.
    그리고 이게 특촬히어로 100번째 게시물이군요!
  • 알트아이젠 2011/05/06 23:17 #

    12인치 피규어라면 자체 가동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확인을 못해봤네요. 그리고 100번째 게시물은...제가 언젠가 포스팅 정리해고(?)를 할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액면가 그대로 믿으시면 곤란합니다.
  • 제6천마왕 2011/05/06 23:32 #

    크로스혼이 자체 해결이라는 건 생각도 못했네요.
    머신 토네이도도 기대되네요.
  • 알트아이젠 2011/05/06 23:38 #

    머신 토네이도도 이전것과 다르다길래 기대하고 있습니다.
  • 우르 2011/05/06 23:38 #

    오옷 드디어 극혼 아기토가! 멋지네요- 개인적으론 버닝 폼 팬이라 극혼화 되기를 바라지만.. 힘들겠죠;;;
  • 알트아이젠 2011/05/06 23:43 #

    기다리면 나올지도 모릅니다.
  • 니킬 2011/05/06 23:55 #

    이렇게 여러 종류의 아기토들이 같이 있는 사진도 인상적이군요.
    SIC나 장변은 다른 폼들이나 머신토네이도와 세트로 내줬었고, 극혼 쪽도 쥐는 손목에 크로스혼 전개기믹이 있는걸 보면 피겨아츠 쪽이 가장 부실한 구성처럼 보입니다.;;
  • 알트아이젠 2011/05/06 23:57 #

    이때부터 S.H 피규어아츠의 날림화가 시작됬는지도 모르겠습니다.(아, 그건 무리)
  • 이드네디 2011/05/07 01:18 #

    팔꿈치가 이중관절로 바뀌었군요.

    전 이전처럼 한쪽은 볼조인트인 방식이 모양새도 괜찮고 팔의 미묘한 비틀림을 재현 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그냥 이중관절로 바뀐 걸 보면 아무래도 그런 관절 좋아하는 사람은 별로 없나보네요.
  • 알트아이젠 2011/05/08 10:20 #

    생각해보니 상박도 회전이 가능한게 그거 표시 안했군요.;;
  • NONAME 2011/05/08 00:54 #

    저도 1축 쪽을 좀더 좋아합니다...만, 정확히 말하면 휴머블 식의 변형 1축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잘 처리가 가능하면서, 가로/제로는 왜 그리 괴악한 설계였는지 모르겠군요;;
    조형만으로는 극혼에서는 물론 동급의 피규어들 전체에서도 수위권이었는데...
  • 알트아이젠 2011/05/08 10:20 #

    그래서 극혼 가로 시리즈를 안 샀습니다.
  • 어릿광대 2011/05/15 15:04 # 삭제

    전 어제 받았는데 그전극혼이랑 비교해서 가동률이 많이 좋더라구요
    덕분에 솔리드 가면라이더 1호바이크를 탈수있게 되더라구요^^
    뭐나중에 머신토네이도가 오면 그걸로 갈아타지만서도 일단 싸이클론 탄체 보관중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