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C 극혼 019번 가면라이더 아기토 트리니티 폼 [06] 특촬히어로

[가면라이더 아기토]에서 주인공 츠가미 쇼이치가 일시적으로 변신한 트리니티 폼은, 그라운드 폼을 기반으로 플레임 폼과 스톰 폼의 능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막강한 능력을 지녔습니다. 아쉽게도 트리니티 폼이 나온지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버닝 폼이 나와 달랑 두번밖에 안 나왔는데, 개인적으로 좌우비대칭스러운 디자인이나 이후에 나온 비슷한 짬뽕컨셉인 [가면라이더 덴오]의 클라이맥스 폼이나 [가면라이더 키바]의 돗가바키 폼보다는 훨씬 더 멋지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낮은 비중때문에 당연히(...) 한정으로 나올 줄 알았는데 예상과는 달리, 플레임 폼과 스톰 폼이 혼웹한정으로 나오고 그 대신에 트리니티 폼이 일반제품으로 발매했습니다.
기존의 극혼 패키지와 동일한 방식이지만 굳이 눈에 띄는 점을 하나 찾는다면, 트리니티 폼의 컬러링때문인지 패키지 안쪽의 문양이 트리니티 폼의 컬러링에 맞게 빨간색과 파란색반반 나뉜듯한 색 배분이 돋보입니다.
기본적인 소체는 이전에 나온 극혼 아기토 그라운드 폼이지만, 그래도 트리니티 폼에 걸맞게 (당연히)플레임 폼에 해당되는 오른팔과 스톰 폼에 해당되는 왼팔 조형은 새롭게 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어깨장갑'만' 조형을 새롭게 했고 상박과 손은 색깔만 달리한거지만요.

아쉬운 점이라면 주먹을 쥔 손에서 손가락의 틈(?)이 제법 넓은데도 도색으로 떼운게 좀 어색합니다.
얼굴과 갑빠는 그라운드 폼 그대로니 따로 설명할건 없지만, 트리니티 폼으로 변하게 된 양 어깨장갑의 조형은 크기를 감안해도 괜찮은 퀄리티로 나왔습니다. 다만 도색 삑사리가 좀 있다는게 흠이라면 흠이겠군요.
같은 소체다보니 파츠교환없이 '크로스 혼 해방' 재현도 건재합니다.
크로스 혼 해방과 같은 이유로 벨트에 있는 '현자의 돌'도 클리어 파츠로 재현했죠.
확연하게 다른 양 어깨장갑의 조형과 디테일이 훌륭합니다. 다만, 어깨장갑이 그라운드 폼에 비해 눈에 띄게 커져서 (특히 플레임 폼)어깨의 가동률에 약간은 제한을 받게되는건 어쩔 수 없네요.
상반신과는달리 하반신은 트리니티 폼이라고 달라지는건 없으니 그라운드 폼의 그 모습 그대로 나왔습니다.
등짝 역시 마찬가지로 크로스 혼 해방의 자체구현으로 인해 크로스 혼 뒤쪽이 좀 흉한것도 그대로입니다.
가동률은 이전에 나온 극혼 아기토 그라운드폼과 동일합니다만, 앞에서 이야기한대로 크고 아름다운 어깨장갑때문에 팔을 앞뒤로 휘두르는게 조금 거추장스럽습니다. 그래도 어깨장갑의 구조때문에 생각보다 어깨를 많이 움직일 수 있더군요. 물론 어깨장갑이 들리니 보는 각도에 따라 어색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만.
크로스 혼이 가동되는건 예전것과 동일하니 별도의 설명없이 사진으로만 넘어가죠.
팔의 가동률도 최신 극혼답게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허리는 그럭저럭 앞으로 숙이거나 뒤로 젖혀지만 목은 이중관절임에도 썩 가동률이 좋은 편이 아니더군요.
하반신의 가동률역시 만족할만한 레벨입니다.
골반과 발목역시 만족할만한...(그만!)
구성: 플레임 세이버 x 1, 스톰 할버드 x 1
옵션 손: 편 손 x 2, 플레임 세이버를 잡는 손 x 1, 스톰 할버드를 잡는 손 x 1

딱 트리니티 폼에 맞는 구성입니다. 혹시나했던 이팩트 파츠는 혼웹한정으로 나오는 플레임 폼 & 스톰 폼에 들어있다고 하더군요.결국에는 플레임 폼과 스톰 폼도 사라는 소리죠.
트리니티 폼 액션!!

...이라지만 본편에서는 달랑 두번 나왔고 더구나 등장할때보다 플레임 세이버와 스톰 할버드를 든채로 싸우기에, 맨손으로 싸우는 경우는 없다고봐도 무방하죠.
라이더 슛!!(Rider Shoot)

아기토답게 간지나게 크로스 혼이 해방되면서 발로 힘을 흡수하고 양발 드롭킥으로 언노운을 격퇴하는 기술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말해도 본편에서는 딱 한번밖에 안 나왔다는 안습의 기술이기도하죠. 더구나 멋대가리도 없...
당연한 이야기지만 플레임 세이버와 스톰 할버드가 들어있습니다. 조형과 디테일은 훌륭한 편이지만 손으로 견고하게 잡기는 어려운데, 특히 스톰 할버드는 가늘어서 잡는데 애로사항이 꽃필정도더군요.
주목할만한점은 플레임 세이버는 아기토의 크로스 혼처럼 플레임 세이버의 크로스 혼(칼자루) 해방을 파츠 교환없이 재현이 가능하며, 스톰 할버드는 크로스 혼(날)을 접을 수 있습니다. 오오...

하지만 플레임 세이버의 크로스 혼 도색이나 먹선이 빠진게 눈에 보인다는게 조금은 맥빠지게 하네요.
트리니티 폼 액션!!(2)

플레임 세이버와 스톰 할버드라는 막강한 무기를 동시에 사용해서 다수의 언노운과 싸워도 결코 밀리지않는 괴력을 선보이죠. 필살기로 플레임 세이버와 스톰 할버드를 동시에 휘두르는 파이어스톰 어택(Fire Storm Attack)이나 플레임 세이버의 세이버 슬래시(Saber Slash)와 스톰 할버드의 할버드 스핀(Halberd Spin)을 같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야말로 이명대로 '삼위일체'의 전사에 걸맞는 전투력이라고 할 수 있죠.
그라운드 폼과 비교. 기본적으로 같은 소체지만 트리니티 폼 특유의 좌우비대칭 팔때문에 제법 달라 보이네요.
지금까지 나온 트리니티 폼 - 장착변신과 S.I.C와의 비교. 참고로 S.H 피규어아츠는 구입하지 않았는데, 장착변신이 있으니 굳이 구입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기본적으로 극혼 아기토 그라운드 폼의 소체를 기반으로 만든 녀석이지만, 트리니티 폼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퀄리티로 나왔고 플레임 세이버와 스톰 할버드의 가동 기믹등이 생각보다 마음에 들더군요. 혼웹한정으로 나온다는 플레임 폼과 스톰 폼도 기대가 되며, 버닝 폼과 샤이닝 폼 및 (아직 S.I.C로 나오지 않은)길스를 비롯해서 다른 아기토계열의 가면라이더도 극혼으로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덧글

  • 파게티짜 2011/09/13 15:21 #

    변함없이 훌륭한 디테일이로군요.
    극혼이면 크기도 작을텐데 무기기믹들을 구현해줬다는 점도 놀랍네요.
  • 알트아이젠 2011/09/13 18:41 #

    무기 기믹은 정말 의외더군요.
  • Fright 2011/09/13 17:14 #

    플레임 폼, 스톰 폼이라는 이름의 혼웹한정 이펙트 파츠 세트[…]가 갖고싶어지는 구성이긴 합니다, 하여간 그놈의 혼웹한정;;
  • 알트아이젠 2011/09/13 18:41 #

    어째 저는 살 것 같습니다.(?)
  • 니킬 2011/09/13 20:33 #

    지금까지 SIC, 장착변신, 피겨아츠 등에서 전부 무시되었던 플레임세이버와 스톰할버드의 크로스혼 전개 기믹이 재현되다니 멋지군요.
  • 알트아이젠 2011/09/14 06:54 #

    12인치 액션 피규어에서나 재현해주던걸 극혼에서 할 줄이야 생각은 못했죠.
  • 납게 2011/09/13 22:11 #

    몇몇 불만사항이 없을순 없지만 여전히 환상에 가까운 퀄리티입니다 -ㅂ-;

    게다가 안도씨가 SIC단독톱이 된후로 리파인은 좀 적어졌지만 관절이나 가동성 기믹등이

    나날이 늘어가서 행복한 비명지르는중입죠 o<-<
  • 알트아이젠 2011/09/14 06:53 #

    확실히 가동률은 예전것과 비교하면 그야말로 장족의 발전이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