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혼(SIDE AS) ARX - 7 아바레스트(람다 드라이버 Ver) [08] 리얼로봇

[풀 메탈 패닉!]에서 주인공 사가라 소스케가 조종하는 '암 슬레이브'인 아바레스트는 미지의 기술인 '블랙 테크놀러지'의 산물인 '람다 드라이버'를 탑재했으며, 그로 인하여 통상의 AS에서는 불가능한 비상식적인 움직임과 파워를 선보이면서 '미스릴'의 주력 AS로 활약합니다.

예전에 로봇혼으로 나온 바 있지만 2% 부족한 퀄리티때문에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았던 제품이었는데, 이번에는 완전 신소체로 다시 만든 것을 비롯해서 람다 드라이버 이팩트 파츠까지 추가하여 그야말로 '완전판'을 만들었더군요. 생각해보니 작년에 구입한 로봇혼 유니콘 건담(리뉴얼 Ver)도 그와 비슷한 케이스였는데 말입니다.
람다 드라이버 이팩트 파츠때문인지 패키지의 크기가 이전의 아바레스트것보다 커졌습니다. 패키지 크기가 흡사 레바테인의 패키지를 연상케하고, 패키지 뒷면에는 자잘한건 다 생략하고 이번에 개선된 소체의 가동률이나 람다 드라이버 이팩트 파츠같이 새로 추가된 파츠에 대한 소개를 강조했더군요.
기존의 아바레스트 패키지와 비교. 패키지 옆면의 모습도 레바테인처럼 SIDE AS의 규격(?)을 무시한게 눈에 띄지만, 묘하게 멋있는 모습이 아니라는게 살짝 걸립니다.
완전 신소체라는 이름에답게 전에 나왔던 아바레스트와 비교하면 프로포션이 변경되었고 그밖에 사출색에서 옅은 파란색 부분 - 예를 들어 가슴이나 무릎이 구판에 비해 좀 더 밝아진게 눈에 띄더군요. 이외에 이따가 따로 설명하겠지만 팔등에 하드 포인트가 추가된 것도 이번 람다 드라이버 Ver에서 바뀐 부분입니다.
아바레스트 특유의 다부진 모습은 구판이나 람다 드라이버 Ver이나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더군요. 물론 눈의 도색도 빠짐이 없고 도색 마무리도 비교적 양호한 편입니다.
그리고 파츠 교환으로 '로얄 오더넌스 M1108 대전차 대거'를 입에 문 모습(?)도 재현할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불량품이 걸렸는지 머리를 교체할때마다 목 관절의 한쪽이 나가떨어져서 이래저래 성가시더군요.
팔등의 하드 포인트를 제외하면 딱히 구판과 차이점이 안보이는 상반신입니다.
하반신역시 마찬가지더군요. 그래도 비교적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등짝은 아래에서 설명할 스탠드 연결을 위해 구판에 비해 조형이 약간 달라졌으며, 그밖에 허리쪽에 구판에서 보기흉한 상품번호 찍힌 모습이 안 보이는게 내심 반갑습니다.
가동률 테스트를 위해 람다 드라이버 Ver을 왼쪽(위)에, 구판을 오른쪽(아래)에 사진을 배치했습니다.

어깨부터 차이가 확연하더군요. 구판은 어깨장갑때문에 어깨 가동률이 좋지 않은 반면에 람다 드라이버 Ver은 어깨를 높이 들어올릴 수 있고 가슴 양쪽의 돌출된 부분까지 움직여 더욱 높은 가동률을 선보입니다.
그 이유는 어깨 구조가 변했기때문인데, 람다 드라이버 Ver은 어깨 장갑을 끼울 수 있는 부분이 어깨 관절과 분할되어 어깨의 가동이 방해받지않고 S.H 피규어아츠처럼 어깨장갑을 개별로 움직일 수 있더군요. 이외에도 앞에서 이야기한대로 가슴의 양쪽끝도 어느정도 가동이 됩니다.
팔과 손목의 가동률은 크게 변하지 않은 것 같더군요.
목의 가동률은 구판보다 약간 향상되었지만 아바레스트의 디자인상 목 가동에 걸리적거리는 부분이 제법 있기에 체감하기 쉽지 않았고, 허리의 가동률역시 구판에비해 눈에 띄게 좋아졌다는 느낌을 받기 어려웠습니다.
무릎을 비롯한 하반신의 가동률도 구판과 크게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구판은 발목이 단순한 볼조인트에 비해서 람다 드라이버 Ver은 여기에 관절을 하나 더 추가한 이중관절을 도입해서, 그만큼 발목의 가동률이 좋아졌고 기본적으로 양호했던 골반의 가동률까지 살려주더군요. 확실히 람다 드라이버 Ver이 완전 신소체라는 말이 헛말이 아니라는걸 가동률 테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장 & 장비:대전차 대거 x 1, 단분자 커터 x 1, 복서 산탄포 x 1, 와이어 건 x 1
람다 드라이버: 람다 드라이버 이팩트 파츠 A x 2, 람 드라이버 이팩트 파츠 B x 2, 람다 드라이버 발동 어깨장갑 x 2, 람다 드라이버 발동 슬러스터 x 2
옵션 손: 편 손 x 2, 검을 잡는 손 x 2, 총을 잡는 손 x 2, 파지용 손 x 1
기타: 대전차 대거를 장착한 머리 x 1, 고정 렉 x 1

구판과 비교하면 와이어 건과 두 종류의 람다 드라이버 이팩트 파츠가 추가된게 눈에 띕니다. 그만큼 가격이 올랐지만 소체도 개선되었고 구성도 더욱 풍성해졌으니 충분히 납득할만하더군요.
참고로 등짝안쪽에 구멍이 있어서 뚜껑(...)을 따는 방식으로 스탠드에 연결하는 기믹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탠드에 끼우지않을때는 구멍을 가리는 방식이라는게 마음에 드네요.
뭔가 리뷰 순서에 맞지 않는 것 같지만 이 제품의 이름답게 람다 드라이버를 발동한 모습부터 소개해보겠습니다. 어깨장갑에 노출된 노즐과 슬러스터가 메탈릭 컬러로 도색된게 눈에 띄네요.
그리고 이 제품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람다 드라이버 이팩트 파츠가 크고 아름다운데, 오피셜 정보에서 공개된 녀석보다 색깔이 진하지만 딱히 아쉬운 부분은 없습니다. 그리고 예상외로 예전에 슈퍼로봇 초합금 데카렌쟈 로보에 들어있었던 '부스트 이팩트 파츠'의 색놀이가 아니라 완전 신규 조형이라는게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아바레스트가 람다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필살 람다신권'을 사용(?)하는 람다 드라이버 이팩트 파츠도 들어있습니다. 람다 드라이버가 깃든 펀치의 이팩트가 그럴듯한데 펀치조형은 오른손만 있다는게 살짝 마이너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왼손에도 주먹이 깃든 이팩트 파츠가 있으면 더 좋았을텐데...
주먹 조형이 드러난 람다 드라이버 이팩트 파츠는 손을 아예 뺀 다음 끼우고, 주먹 조형이 없는 람다 드라이버 이팩트 파츠는 팔과 주먹의 방향에 유의해서 끼우면 됩니다. 후자의 경우, 팔과 주먹의 방향을 생각하지않고 마구잡이로 끼운다음에 나중에 뺄때 이팩트 파츠안에 주먹만 남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아, 그리고 개체차가 있지만 이팩트 파츠의 도색이 아바레스트 본체에 묻는 경우도 있습니다. 목도 그렇고 어째 불량품이 걸린게 아닌가하는 생각까지 드네요.;;;
람다 드라이버 액션!!

두 종류의 람다 드라이버 이팩트 파츠로 아바레스트의 플레이밸류는 확실하게 살아나고, 다른 액션피규어에도 써먹기 적절하게 나왔습니다. 어떤 의미로 이 제품의 핵심일지도 모르겠네요.
아바레스트의 보조무기인 'XM18 와이어 건'입니다. 리볼텍으로 나온 아바레스트에도 들어있는 녀석인데 리볼텍과는 달리 와이어의 재질이 어느정도 강도가 있는 재질이라서 포즈를 잡기가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죠.
와이어 건은 일단 손을 뺀 다음에 와이어 건이 사출된 파츠를 팔뚝에 끼운 후 다시 손을 끼우는 방식으로, 와이어 선이 사출되는 장면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와이어 건 액션!!

어느정도 강도가 있는 와이서 선 덕분에 본편에서 와이어 건을 이용해서 전장을 종횡무진 질주하는 아바레스트의 모습을 재현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더군요.
아바레스트의 근접무기인 '로얄 오더넌스 M1108 대전차 대거'와 '지오트론 일렉트로닉스 GRAW - 2 단분자 커터'입니다. 이쪽은 구판과 큰 차이가 없으니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죠.

아, 개인적으로 아쉬운게 있다면 단분자 커터는 그렇다쳐도 대전차 대거정도는 한개가 아니라 두 개 정도 들어있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구판과 동일하게 단분자 커터는 칼집에 수납하여 사이드 스커트의 하드포인트에 끼우거나 칼집을 고정 렉에 끼워서 엉덩이쪽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에서 이야기한대로 팔등에 추가된 하드 포인트에 단분자 커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다만, 단분자 커터의 고정 구조상 고정력은 썩 좋은편은 아니더군요.
대전차 대거 & 단분자 커터 액션!!

평상시에도 아바레스트의 믿음직한 무기였지만 람다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더욱 더 막강한 근접공격을 가할 수 있죠. 이전 리뷰에서 개별로 소개했으니, 이번 리뷰에는 두 무기를 같이 넘어가겠습니다.
소스케가 이용한다는 근거리 및 중거리 화기인 '오토 - 멜라라 BOXER 57mm 복서 산탄포'입니다. 대전차 대거와 단분자 커터와 마찬가지로 구판과 동일한 녀석이죠.
개머리판과 개머리판 끝에 견착하는 부분이 가동되며 장전 펌프가 가동되는건 여전합니다. 물론 복서 산탄포를 파지하는 손은 여전히 왼손만 들어있는것도...;;
또한 복서 산탄포를 고정 렉에 끼우는것도, 이전 아바레스트와 동일하죠.
복서 산탄포 액션!!

생각해보니 람다 드라이버가 복서 산탄포의 공격을 크게 향상시켜주는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람다 드라이버 이팩트 파츠가 있으니 복서 산탄포의 공격도 파워업된 것 처럼 액션포즈를 잡아봤습니다.
지금까지 구입한 로봇혼 아바레스트 - 좌측부터 색놀이M9 컬러 Ver, 람다 드라이버 Ver, 샌드백구판, 스파이리볼텍을 나열해봤습니다. 구판보다 체형이 더욱 날렵해진게 눈에 띄더군요.
예전에 아바레스트 M9 컬러 Ver과 같이 발매했던 SP 무기 세트에 들어있는 무장들도 람다 드라이버 Ver과 잘 어울립니다. 오히려 원래 무기들보다 이쪽이 더 마음에 들 정도더군요.
소체가 달라서 혹시나싶었는데,혼웹한정으로 나온 긴급전개 부스터 장착도 문제없습니다.
그야말로 구판 아바레스트를 바보로 만든 새로운 가동소체와 더불어 람다 드라이버에 걸맞는 이팩트 파츠에 와이어 건까지 추가하여, 그야말로 로봇혼 아바레스트의 '완전판'이라는 말이 부끄럽지않게 잘 나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레바테인이야 새로 개선된 소체로 나왔으니 그렇다고쳐도 M9 건즈백이나 팔케도 이와같이 새로운 소체로 다시 리뉴얼되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까지 할 정도인데, 이 녀석과 구판을 보니 세월의 변화와 더불어 이렇게도 만들 수 있는 녀석들이 구판을 왜 그따위로...라는 상반된 생각이 교체하네요.


덧글

  • 에코노미 2012/03/07 21:45 #

    가동성도 그렇고 이펙트 파츠도 그렇고 상당히 훌륭한 품질입니다!
    근데 이렇게 만들 줄 알면서 전작은 왜 그모양인거냐 반다이!!
  • 알트아이젠 2012/03/07 21:57 #

    세월의 차도 있겠지만 요 몇년간의 반다이의 모습을 보면 그게 100% 납득안된다는게 거시기하죠.
  • 파게티짜 2012/03/07 21:48 #

    이제와서 보면 많이 뒤떨어지긴 하지만 구판 아바레스트도 제법 신나게 가지고 놀았던 물건인데
    (저는 관절이 헐렁할 정도로 가지고 놀아서;;;)
    리뉴얼판을 보니 기술의 발전이 얼마나 위대한가를 느끼게 되더군요.
  • 알트아이젠 2012/03/07 21:58 #

    사실 구판 아바레스트에 좀 실망했는데, 이번 람다 드라이버 Ver이 그 아쉬움을 쌀 날리더군요.
  • 루케니아 2012/03/07 22:02 #

    사실 구판이 꽤 오래된 제품이라 어쩔수없지만 막상 저도 만져보니 품질차이에 어쩔수없이 비교하게 되더군요.

    레바테인은 늘 부스터에 매달아놔서 심심했는데 역시 아바레스트가 가지고 놀기편했습니다.

    풀메탈을 상당히 좋아해서 주역기인 아바레스트가 포즈가 잘 안잡혀 낙심했었는데 이녀석으로 해결되니 좋았구요
  • 알트아이젠 2012/03/07 22:03 #

    예, 이전건 묘하게 포즈가 잘 안혔지만 이 녀석은 잘 잡혀서 좋습니다.
  • 날림 2012/03/07 22:08 #

    저 기동률과 이팩트 파트들을 보니 어쩌면 얄다바오트의 기신권류도 재현할 수 있을 것 같군요.
  • 알트아이젠 2012/03/07 22:09 #

    잘만 써먹는다면 충분히 가능하겠군요. 생각해보니 고토부키야 프라모델도 있고...
  • 나이브스 2012/03/07 22:10 #

    저 이팩트 파츠 때문에 파동권 같은...
  • 알트아이젠 2012/03/07 22:13 #

    생각해보니 그렇군요. 다른 액션 피규어에도 비슷한 용도로 써먹을 수 있겠고...
  • 세계의적 2012/03/07 22:11 #

    뭐 사실 구판이 있었으니 그 반성점을 살려서 이렇게 리뉴얼이 가능한 거겠죠.
    요즘은 이런 케이스가 점점 흔해지는 추세인지라, 그냥 전자 제품이나 마찬가지려니 하는 생각으로.
  • 알트아이젠 2012/03/07 22:13 #

    유니콘 건담때는 구판을 안사서 그런 느낌이 덜했지만 아바레스트는 구판이 있으니 그런 생각이 강해지네요. 그나저나 리뉴얼 Ver이 많아지는걸 좋아해야할지 울어야할지...조금 복잡합니다. 하하.
  • Fright 2012/03/07 22:35 #

    이펙트 파츠가 마음에 들어서 구매욕이 솔솔;;
    훌륭하게 잘 나왔군요;;
  • 알트아이젠 2012/03/07 22:41 #

    구판의 아쉬움을 싹 날려버린 녀석이더군요. 현 시점에서 리볼텍과...아니, 리볼텍보다 가격대 성능비가 가장 우수한 아바레스트 액션 피규어라고 생각합니다.
  • [박군] 2012/03/07 23:36 #

    오오오오!
    리볼텍이랑 비슷 비슷한 물건인줄 알았더니, 차이가 많이 나네요.

    게다가 이펙트 파츠!
    이펙트 파츠만 따로 판매했다면 대단했을것 같아요.
    잘보고 갑니다.
  • 알트아이젠 2012/03/07 23:37 #

    로봇혼과 리볼텍이 서로의 방향성 차이가 크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이 녀석은 정말 잘 나왔더군요.
  • 2012/03/07 23:58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알트아이젠 2012/03/08 00:00 #

    여유가 있다면 이쪽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구찌매니아 2012/03/08 00:34 #

    반다이는 항상 이러죠;;
    그래서 사기 싫어? 사지마 그럼. 너 말고도 살사람 많아
    ㅡ.ㅡㅋ 젠장.. 뭐 세계 완구업계 3위님께서 그러신다니 ㅎㅎ
    저도 덴오 스트라이크폼에 제대로 당했죠..그넘은 더군다나 한정이 일반으로;;;
    근데 정말 잘나왔네요.
    로봇혼 모을만 한가요? 저도 요즘 류진마루가 끌려서ㅡㅜㅋ
  • 알트아이젠 2012/03/08 00:36 #

    아, 그 녀석이라면 다른것도 아니고 한정제품이라서 더욱 충격이 크셨겠군요. 저도 비슷한 녀석으로 가면라이더 스컬이 있지만, 나중에 나온 걸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로봇혼은 괜찮은 메카닉 액션피규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발매된 제품이라면 리뷰보고 체크하셔도 나쁘지 않을거라고 봐요.
  • 은하미소년 2012/03/08 10:26 #

    구판보다 더욱 재밌게 가지고 놀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즘도 정말 재밌게 가지고 놀고 있구요.
    리뷰 잘 봤습니다.:)
  • 알트아이젠 2012/03/09 07:59 #

    리뷰보면서 기대했는데 과연 리뷰대로 잘 나왔더군요.
  • 백베어드P 2012/03/08 14:06 #

    웅담에 맞긴 제 아바레스트는 왜 안오는걸까요 ㅠㅠ
  • 알트아이젠 2012/03/09 07:59 #

    음, 그쪽 입고일은 가히 복불복이라서요.
  • 더블오 2012/03/09 15:53 # 삭제

    레바테인보다 품질이 더좋은가요?
  • 알트아이젠 2012/03/09 21:53 #

    발매시기 차이와 구성을 생각하면 아바레스트쪽이 조금 더 낫다고 봅니다.
  • 에코노미 2012/03/09 17:31 #

    리뷰보고 마음이 동해서 하나 구입할까 했는데 온라인쪽은 이미 매진이고
    보크스코리아는 아직 입하가 안됬다고 그러고... 좀 기다려봐야하겠습니다
  • 알트아이젠 2012/03/09 21:55 #

    [아미아미]에서도 일시 품절이고, 인기가 좋은 것 같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