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쿠우가]에서 주인공 고다이 유스케가 변신하는 가면라이더 쿠우가는, 초고대민족 '린트'가 만들어낸 변신벨트 '아클'을 통해 린트의 후예라고 할 수 있는 인간들을 '그론기'로부터 지키는 전사입니다. 그중에서 마이티 폼은 불의 힘을 지니고 있으며 4가지 기본 폼중 밸런스가 가장 좋아서 메인 폼이라고 할 수 있죠.
본편의 인기가 매우 좋아서 여러가지 액션 피규어로 나온 바 있고 이미 S.I.C로 여려개 나올 정도로 인기가 좋은 녀석인데, 이번에 극혼으로 발매했습니다.
제법 크기가 큰 이팩트 파츠와 전용 스탠드를 넣어줘서 그런지, 다른 가면라이더계열 극혼 패키지보다 크기가 크더군요. 그리고 크기와는 별개로, 패키지 하단의 상품제목 폰트나 뒷면 배경에 자리잡고 있는 가면라이더 쿠우가 마이티 폼덕분에 패키지 자체도 제법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듭니다.
극혼하면 늘상 하는 이야기지만
작지만 강한 퀄리티가 인상적인데, 쿠우가 역시 그러한 극혼의 퀄리티에 부합하는 멋진 모습으로 나왔더군요. 상반신의 주요 장갑도 유광도색으로 칠해져서 특유의 느낌이 잘 살아납니다.
초창기 타케야님이 담당한 기괴한 리파인의 S.I.C보다는 후기에 안도님이 담당한 원형에 충실한 S.I.C의 모습에 가깝지만, 그래도 조그만한 크기에도 나무랄데없이 잘 나왔더군요. 눈이야 당연히 클리어 파츠를 사용했고, 목 부분의 문양도 잊지 않고 넣어준게 마음에 듭니다.
아클 중앙에 박혀있는 '영석(靈石) 아마담' 역시 클리어 파츠로 재현했더군요. 운이 없게도 클리어 파츠 겉면에 도색이 살짝 묻었는데, 그래도 크게 눈에 띄는건 아니니 너그럽게 넘어가겠습니다.
마이티 폼의 빨간 상반신 갑옷과 어깨 및 팔뚝 갑옷도 잘 나왔더군요. 눈에 띄는 점이라면
양쪽 어깨 장갑의 조형이 다소 다르다는 점인데, 왼쪽 어깨장갑에 균열이 난듯한 디테일을 추가해서 비대칭스러운 느낌이 드는것도 괜찮은 리파인이라고 생각하네요.
상반신에 비해 왜소한 하반신이라서 딱히 볼거리는 없지만, 지금까지 나왔던 S.I.C 쿠우가들처럼 근육이 드러난 하반신 조형은 이번 극혼에서도 건재합니다.
등짝에도 S.I.C계열이라고 나름 디테일한 모습을 잊지 않고 넣어줬네요. 나름 근육질스러운 리파인은 다소 단조로운 쿠우가의 디자인을 좀 더 멋지게 만들었다는 사실에는 이의가 없습니다.
왼쪽 발바닥에는 별다른 디테일이 없어서 조금은 아쉬웠지만,
오른쪽 발바닥에는 린트 문자가 새겨졌더군요. 작은 크기에도 이런 점을 그냥 넘기지 않은 점은 확실히 괜찮다고 봅니다.
상반신의 가동률은 무난한 편이더군요. 어깨장갑이 조금 덜 올라가는 면이 없지않아있지만, 어깨장갑이 어깨와 분할되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봐줄만한 레벨이라고 봅니다.
팔의 상박은 회전이 되며 팔은 이중관절이라서 완전히 접히더군요. 하기야 이 정도는 요즘 극혼의 기본 소양이니까 특별한건 아닙니다만, 그래도 다시 한 번 이 정도 크기에 이 정도 가동률이라니...
목은 이중관절이지만 목덜미가 목 가동에 걸리는 부분이라서 생각보다 목을 앞으로 숙이거나 뒤로 젖히는 가동률은 낮은 편으로, 허리를 앞으로 숙이거나 뒤로 젖히는건 사실상 포기해야 할 레벨이더군요.
하반신의 가동률은 무난한 편입니다. 무릎관절도 이중관절이고 발목이나 고관절도 꽤나 많이 움직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발목의 장식때문에 발목의 가동률이 제한을 많이 받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발목의 가동률도 괜찮은 편입니다. 덕분에 고관절의 가동률도 어느정도 살릴 수 있더군요.
옵션 손: 편 손 x 2, 원츄 손 x 1, 변신 포즈용 손 x 1
기타: 초 마이티 킥 이팩트 파츠 x 1, 린트 문자 파츠 x 1, 연결 파츠 x1 ,
스탠드 x 1 별다른 장비가 없는 녀석임에도 불구하고 필살기인 '초 마이티 킥' 이팩트 파츠 & 린트 문자 파츠에, 전용 스탠드까지 넣어줘서 그런지 상당히 풍성해보이는 구성입니다.
조그만한 혼: STAGE가 연상되는 전용 스탠드지만, 스탠드에 새겨진 린트 문자나 가면라이더 쿠우가와 균열(?)이 새겨져있는 모습은 참 마음에 듭니다. 이 제품에는 극혼에 맞는 지지대가 있지만,
일반적인 혼: STAGE용 지지대와 호환이 된다는 점도 눈에 띄네요.
참고로
벨트의 뒷부분 파츠와 스탠드의 암 유닛을 뺀 다음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에 제품을 고정하는데 암 유닛이 걸리적거리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해결책이라고 생각하네요.
마이티 폼 액션!!다른 기본 폼들과는 다르게, 별다른 무장없이 맨몸으로 싸우는게 특기인 녀석입니다. 그러다가 상황에 따라 '초변신'을 해서 그론기를 무찌르죠. 기본적인 가동률도 무난하고 스탠드까지 넣어줘서 더 가지고 놀기 좋습니다.
이 제품에서 눈에 띄는 점이라면
변신 포즈용 손 파츠를 따로 넣어줬다는 점을 들 수 있네요. 보통 극혼하면 가격이 낮은 대신에 구성이 좀 부실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런 부분을 빼먹지 않았다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초변신(超變身)!!변신 포즈용 손 파츠의 각도가 기존의 손 파츠의 각도와는 확연하게 달라서, 말 그대로 '변신 포즈'에 최적화된 손 파츠라고 할 수 있더군요. 덕분에 변신 포즈는 제대로 나옵니다.
그리고 쿠우가하면 빼놓을 수 없는
원츄 손 파츠도 건재합니다. 하기야, 원츄를 하지 않는 쿠우가는 생각할 수 없다는걸 감안하면 당연한지도 모르겠네요.
원츄야말로 쿠우가의 정체성이며 쿠우가를 '원츄 라이더'로 불리게 된 결정적인 원인을 제공했다고 수 있습니다. 변신 포즈용 손 파츠와 더불어 오른손만 있지만, 딱히 왼손으로 원츄를 한 적은 없으니 불만은 없네요.
그론기를 봉인하는 에너지를 오른쪽 다리에 집중에서 '라이더 킥'을 날리는 '초 마이티 킥'에 걸맞는 이팩트 파츠를 달 수 있고, 여기에 린트 문자 이팩트 파츠를 추가로 달 수 있습니다. 초 마이티 킥 이팩트 파츠만으로도 그럴듯한데, 린트 문자 이팩트 파츠까지 들어있어서 상당한 임팩트를 선사하네요.
초 마이티 킥 이팩트 파츠와 린트 문자 파츠 사이에는 조그만한 연결 파츠가 있어서, 이 둘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린트 문자 파츠가 초 마이티 킥 이팩트 파츠와의 연결강도가 조금 불안정하고 린트 문자 파츠의 재질 특성상 손자국이 잘 남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마음에 드네요.
초 마이티 킥!!초 마이티 킥 이팩트 파츠가 그럴듯해서, 주먹에 대충 끼워도 어색함이 없습니다. 그나저나 초 마이티 킥을 날릴때 린트 문자는 초 마이티 킥을 맞은 그론기의 몸에 조그맣게 나타나는건데, 저렇게 크고 아름답게 만든거보니...이거 임팩트있는 리파인이라고 봐야할까요?
집에 S.I.C가 없어서 S.H 피규어아츠 가면라이더 쿠우가 마이티 폼과 같이 세웠습니다. 그나저나 구입할때는 몰랐는데 초기 S.H 피규어아츠의 프로포션 특유의 얄쌍함이 눈에 띄네요.
영광의 7인 라이더 밀레니엄 Ver지금까지 나온 S.I.C 극혼 가면라이더 기본 폼들과 같이 세워봤는데...
눈에 띌 정도로 키가 작습니다. 서로간의 키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은걸로 알고 있는데, 이건 좀 심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떤 의미로 제품 자체에는 별다른 하자가 없는 이 녀석의 유일한 단점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른 극혼 가면라이더들보다 키가 심하게 작다는걸 제외하면, 극혼중에서도 상당히 고퀄리티로 나왔다 여기에 전용 스탠드까지 넣어줘서 상당히 신경써서 만든 제품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네요. 아기토의 전례를 생각하면 혼웹한정같은걸로 다른 폼들도 줄기차게 나올 것 같은데, 이 녀석의 퀄리티를 생각하면 한 번 모아볼까 고민이 생길 정도입니다. 설사 다 안모은다해도 얼티메이트 폼 정도면 나오면 살 것 같네요.
덧글
키가 루저만 아니었어도…ㅠㅠ
아무리 논스케일이라곤 하지만 저 키는 정말 아쉽네요.
역시 헤이세이 최초 라이더다운 구성입니다.
디케이드로 난생 처음 극혼을 끊었는데
그것도 작을지 궁금해지는군요.
(다른게 없어서 비교는 불가능 하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