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일본 도쿄 여행 3일차: 혼(타마시) 네이션즈 아키바 쇼룸 [12] 모형 이야기

아키하바라에서 마지막으로 둘러본 곳이자 이번에 소개할 곳은, 반다이 콜렉터즈 사업부의 신제품이나 발매예정 제품들을 전시하는 혼(타마시) 네이션즈 아키바 쇼룸입니다. 이곳이 아키하바라 역사 안에 있어서 하마터면 그냥 지나칠 뻔했네요. 저도 이케부쿠로로 가기 직전에야 알 정도였습니다.
일단 시작은 저도 종종 구입하는 S.H 피규어아츠부터 보기로 하죠. 우리나라에서는 [파워레인저 SPD]로 방영한 바 있는 [특수전대 데카렌쟈] 관련 제품입니다. 그나저나 데카 브레이커나 데카 마스터도 나올지 궁금하네요.
장소가 장소다 보니까(?) 여러모로 눈에 띄는 [비공인전대 아키바렌쟈] 관련 제품인데,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타샤 로보가 역대 S.H 피규어아츠 중 최고가를 자랑했으나 지금은 반값떨이 수모를 당하고 있죠. 그래도 무진장 비싸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요근래 구입한 S.H 피규어아츠중에서 제일 퀄리티가 뭐한 [가면라이더 위자드] 계열도 전시되어 있더군요. 상위형 '스타일'이 나왔음에도 여전히 답없는 모습이 구입할 의욕을 팍 떨구기 충분합니다.
2호 라이더인 가면라이더 비스트나 가면라이더 비스트 하이퍼도 별로 땡기지 않은데, 되려 괴인인 '팬텀'쪽이 더 멋있어 보이네요. 다른 특촬물에 나왔다면 한 주인공 자리를 차지했을법한 디자인입니다.
다음은 슈퍼로봇 초합금인데, 저중에서 신켄오를 제외하고 모두 구입했죠. 다소 애매한 고카이오를 제외하면 상당한 고퀄리티를 자랑하는 녀석들입니다.
[용자왕 가오가이가]에 나오는 여러 로봇들 역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더군요. 그놈의 혼웹한정만 아니었다면 다 모아보는건데...하는 마음을 한 때 가졌습니다.
슈퍼로봇 초합금 건버스터 노력과 근성의 무장 세트인데, 이게 건버스터뿐만 아니라 그렌라간이나 안티 그렌라간에도 호환되서, 자꾸 구입하라는 무언의 압박을 주는군요. 생각해보니 안티 그렌라간은 예약을 해뒀지만, 아직 그렌라간과 건버스터를 안샀습니다.
이번에는 D - Arts를 봤는데, 작년 12월에 나왔고 저 역시 가지고 있는 고인록맨 & 랏슈와 6월에 발매예정인 포르테 & 고스펠이 한자리에 전시했더군요.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다음달에는 너무 많은 제품들이 쏟아지는 바람에 우선순위에서 밀려서 아쉽지만 예약을 포기한 S.I.C 극혼 가면라이더 쿠우가 드래곤 & 페가수스 & 타이탄 폼이 계속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고우람도 같이 전시중인데, 역시나 트라이 체이서를 아직 안샀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네요.
다음에는 로봇혼을 봤는데, 확실히 로봇혼 크시 건담은 다른 로봇혼들보다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합니다. 저도 살까말까 고민을 했지만, 가격도 가격이거니와 제 취향과는 살짝 거리가 있어서 구입을 포기했죠.
농구를 좋아하는 건담과 머리에 농구공을 탑재한 MS가 같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나저나 사자비는 뉴 건담에 비해서 좀 허한데 '판넬' 전개하는 파츠는 혼웹한정으로 발매안하나?
그리고 3월에 발매했던 제품들 중 몇몇이 한자리에 전시되어 있는데, 이중에서 메탈빌드 건담 엑시아는 여행기간내내 구입을 강요하는 퀄리티를 연신 뿜어대더군요. 확실히 퀄리티가 좋은 녀석이지만, 크고 아름다운 저 녀석을 담을 캐리어나 가방의 공간이 없었다는게 구입하지 못한 이유입니다.
국내에서도 개봉한 바 있는 [원피스 필름 Z] 관련 피규어아츠 ZERO들도 전시되어 있더군요. 퀄리티가 상당히 괜찮은데, 이럴거면 S.H 피규어아츠도 좀 신경써서 만들어주지...아놔, 에이스
달랑 두마리만 전시했음에도 불구하고 꽉찬 느낌과 박력을 제대로 선사하는 S.H 몬스터아츠들입니다. 그렇잖아도 이번달 말에 발매하는 킹콩을 살까말까 고민하고 있죠.
여러모로 병x같지만 멋있는 초합금 킹 로보 미키 & 프렌즈도 전시했습니다. 제품 관련 PV도 재생하는등, 전시에도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 역력하더군요. 제품 자체도 괴한 센스와는 별개로 멋있습니다.
머리로는 이해할 수 있지만 가슴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그곳

이곳을 끝으로 사실상 아키하바라에서 일정을 마쳤다고 할 수 있네요. 아무튼 올해도 반다이는 제 통장잔고를 위협하고 있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는걸, 이곳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하고 갑니다.


덧글

  • jazz9207 2013/04/11 21:44 #

    초합금 킹로보 미키&프렌즈 리뷰를 본 적이 있는데, 합체 특수효과가 정말 대단하더군요.
    전혀 생각지도 못한 변형을 해내면서 합체하는게 와;
  • 알트아이젠 2013/04/12 09:53 #

    본문에도 적었지만 괴한 센스와는 별개로 대단한 퀄리티를 자랑하더군요. 물론 구입할 생각은 못했습니다만
  • mithrandir 2013/04/11 21:52 #

    저도 작년말 일본 방문했을 때 여길 우연히 방문했던 기억이 납니다. 사실 가보곤 싶었지만 어디있는질 몰랐는데, 알고보니 역사 통로 안에 있을 줄이야...
  • 알트아이젠 2013/04/12 09:54 #

    저도 깜빡하면 그냥 지나칠뻔했죠.
  • 나이브스 2013/04/11 22:34 #

    혼이 담긴 곳인데 혼으로 이해 할수 없는...
  • 알트아이젠 2013/04/12 09:54 #

    적절하군요.
  • 퉁퉁이 2013/04/11 22:38 #

    엑시아나 피규어아츠 ZERO 등 멋진게 많이 있네요.
    ...개인적으로 미키마우스 로봇은 좀 괴랄합니다;;

  • 알트아이젠 2013/04/12 10:00 #

    퀄리티와는 별개로 괴한 센스라는건 분명합니다.
  • 니킬 2013/04/11 22:38 #

    한정상품을 (...어디까지나 샘플이긴 하지만) 발매전에 볼 수 있다는게 좋군요.
  • 알트아이젠 2013/04/12 10:07 #

    예, 지금까지 [혼웹]을 통해 오피셜 정보를 보는것과는 차원이 다르더군요.
  • 은하미소년 2013/04/12 00:13 #

    이야 근사하네요!
    저렇게 한정판 시제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면 구매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 알트아이젠 2013/04/12 10:07 #

    같은 생각입니다. 덕분에 더 고민도 했지만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