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 초합금 안티 그렌라간 [07] 슈퍼로봇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재세편]에서 안티 스파이럴이 그렌라간과 같은 성능으로 싸워 이겨서 절망감을 안겨준다는 차원에서, 그렌라간과 비슷하게 생긴 안티 그렌라간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더군요. 원작의 그랑제보머에 해당되는 포지션이지만, 스케일이나 게임 진행상 안티 그렌라간을 그 역햘을 대신했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그래도 그렌라간과는 다른 컬러링에 오리지날과는 미묘하게 변한 디자인이 상당히 멋있어서, 아직 슈퍼로봇 초합그 그렌라간을 구입하지 않았음에도 먼저 이 녀석에 손을 댔죠.
혼웹한정으로 나온 제품이라서 그런지 패키지 컬러링은 검은색입니다. 그래도 앞면의 안티 스파이럴이 내뱉은 것 같은 대사를 적색으로 처리한건 상당히 강렬해 보이네요. 그나저나 분명히 게임 오리지날 메카닉인데 '가이낙스' 스티커는 있어도 [제2차 슈퍼로봇대전 Z 재세편]에 대한 문구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정말로 없는건지 아니면 그저 제가 까막눈이라서 못찾은건지...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기본적으로 그렌라간과 같은 디자인이지만 검은색 바탕에 몸체 곳곳에 붉은색 라인을 통한 강렬한 대비가 인상적이고, 갑빠의 선글라서 부재나 어깨쪽 실드의 '그렌단' 마크가 없는등의 변화로 오리지날과는 다른 매력이 잘 살아있더군요. 어깨장갑과 어깨가 분리된 구조는 어깨를 어떻게 움직이냐에 따라서 다소 어색하게 보일 수 있지만, 귻 이외에는 프로포션이나 디테일 모두 나무랄 데 없습니다.
아무래도 안티 그렌라간에 가장 잘 맞는 얼굴이라고 생각하는 바이저로 얼굴을 가린 모습이라고 보네요. 그외에 갑빠의 선글라스가 없고 빨간 잇몸(?)이나 갑빠의 빨간 라인과 시커먼 눈을 보니까, 묘하게 섬뜩하다는 느낌까지 듭니다. 과연 '안티' 그렌라간이라는 이름값을 하네요.
실제 게임에서 바이저를 벗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그렌라간이라고 기존의 그렌라간이 가지고 있었던 다채로운 표정들이 그대로 실려있습니다. 그래도 컬러링때문인지, 오리지날과는 묘하게 달라 보이네요.
확실히 어깨쪽 실드의 그렌단 마크가 없고 그 자리에 검은색 장갑과 붉은색 라인이 차지한게 이채롭습니다. 색놀이라해도 이런 색조합은 그냥 넘기기 어려운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하반신도 상반신과는 큰 차이가 없는데, 역시나 그렌라간이라고 몸체에서 발동하는 ' 풀 드릴라이즈'를 위한 수많은 구멍들이 건재합니다. 그나저나 지금 보니까 무릎장갑이 상당히 큰게 눈에 띄네요.
슈퍼로봇 '초합금'이다보니까 어깨나 팔뚝 뒷면에 나사자국들이 노출된게 살짝 가슴이 아파옵니다. 그밖에 어깨쪽 실드 안쪽에도 나사자국이 꽤 있지만, 컬러리때문인지 그렇게까지 눈에 띄지 않네요.
상반신 가동률은 제법 괜찮은 편입니다. 완전하게 회전하는건 아니지만 허리도 이중관절이고 어깨장갑과 어깨가 분리된 구조라서, 어깨도 제법 많이 올라가더군요.
약간 의외로면 상박회전이 안된다는 점은 단점으로 뽑고 싶습니다. 그나마 팔뚝 자체가 회전한다는 점에서 위안을 삼을 수 있겠네요. 여담이지만 팔도 완전히 접혀지고 손목의 가동률은 괜찮은 편이지만, 손목이 매우 뻑뻑해서 손을 교체하는데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
목은 이중관절이라서 그럭저럭 괜찮은 가동률을 보이고, 허리의 경우에는 한개의 관절로 앞으로 숙이거나 뒤로 젖히지만 역시나 나쁘지 않더군요. 참고로 상반시의 입도 가동이 됩니다.
하바신의 가동률은 그럭저럭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하네요. 아까 이야기했던 눈에 띄게 크기가 컸던 무릎장갑도 어느정도 개별가동을 하는게 눈에 띄었습니다.
발목은 이중관절이고 발목과 발바닥이 합금이라서 접지성도 좋더군요. 허벅지의 스커트도 볼 조인트 + 관절 조합이라서 고관절의 가동률을 잘 살려줍니다.
무장: 안티 스파이럴 드릴 x 4, 그렌라간용 드릴 A x 6, 그렌라간용 드릴 B x 26
표정: 일반 표정 x 1, 이 악문 표정 x 1, 입 벌린 표정 x 1
옵션용 손: 편손 x 2, 뭔가를 잡는 손 x 2, 가리키는 손 x 2
기타: 혼 STAGE용 파츠 x 1

생각해보니까 '반 나선 기가 드릴 맥시멈' 재현용 파츠가 있었으면하는 생각도 들지만, 그러한 아쉬움을 그렌라간용 드릴로 대체한 것 같네요. 물론 안티 그렌라간에도 호환이 가능하지만 몸체에 장착할 드릴의 숫자부터 압박이 심하고 삐죽 튀어나온 생김새 특성상, 하나 끼우면 다른 하나를 건드려서 빠지는(...) 경우도 많아서 나중에 슈퍼로봇 초합금 그렌라간을 구입하면 그때 마음 단단히 먹고 끼워봐야겠습니다.
다른 슈퍼로봇 초합금들이 그랬듯이, 안티 그렌라간도 별도의 파츠를 이용해서 혼 STAGE에 고정할 수 있더군요. 하지만 고정성은 썩 좋지 않았습니다.
안티 그렌라간 액션!!

상대방과 동일한 조건하에서 압도하여 절대적인 절망감을 안겨준다는 컨셉이 마음에 드네요. 그런데 게임상에서는 그렌라간이외에 더욱 강력한 아군들도 같이 나온다는게 문제지만 말입니다. 게임상에서도 다른 보스급 메카닉들보다 강한 편도 아니라고 들었을 정도네요.
안티 그렌라간의 주무기인 '안티 스파이럴 드릴'은 팔뚝을 비롯해서 몸체에 나있는 32개의 구멍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오리지날과는 다른 외형에 나선이 없는게 이름값을 한다고 보는데, 예상과는 다르게 안티 스파이럴 드릴이 약간 연질의 성질을 지니고 있더군요. 앞에서 이야기한 그렌라간용 드릴도 동일한데, 그때문에 드릴의 끝이 잘 살아있지 않고 무더운 날에는 끝이 휠 수 있다는 점이 다소 신경쓰입니다. 그래도 바닥에 떨어진것도 모르게 발로 밟다가 대참사를 나는것보다는 나은건지도 모르겠지만요.
안티 스파이럴 드릴 액션!!

크고 아름다운 드릴은 아니지만, 그래도 그렌라간에 잘 어울린다고 봅니다. 거기에 안티 그렌라간이 안티 스파이럴 드릴을 장착하니까 오리지날과는 또다른 매력이 있더군요.
아시다시피 이 제품은(정확히는 이 제품의 베이스인 슈퍼로봇 초합금 그렌라간이)일부 슈퍼로봇 초합금과 파츠 호환이 되는 '크로스 오버 조인트' 대응 제품입니다. 그때문에 팔뚝 분리가 가능하고 등짝역시 뭔가를 장착할 수 있는데...아, 등짝의 하드 포인트는 '그렌 윙' 장착을 위한거죠.
크로스 오버 조인트 퓨전!!

크로스 오버 조인트 대응 제품이 많이 없지만, 앞으로 관련 제품들을 구입하면 더욱 높은 플레이밸류를 얻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원형을 크게 망치지 않으면서도 잘 어울린다고 보네요.
전반적으로 만족감이 높은 슈퍼로봇 초합금 계열답게 안티 그렌라간도 큰 아쉬움없이 잘 나온 제품이라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그렌라관과는 다른 매력이 마음에 들며 이 녀석때문에 슈퍼로봇 초합금 그렌라간을 빨리 못산게 아쉽다는 생각이 들 정도인데, 나중에 여유가 있다면 오리지날과 같이 세워보고 싶네요. 덤으로 크로스 오버 조인트에 대한 만족감도 생각보다 커서, 이쪽도 좀 눈여겨봐야 할 것 같습니다.


덧글

  • 니킬 2013/07/17 22:41 #

    한정으로 나온 패키지들이 단색으로 처리되는 경우가 심심찮게 있지만, 이쪽은 언래 검은 색이다보니 검은색인 패키지가 잘 어울리는군요.
    그나저나 안티 스파이럴용 드릴보다 그냥 그렌라간용 드릴이 더 많은게, 그렌라간을 구한 사람은 꼭 구해햐할 물건처럼 보입니다.;;
  • 魔神皇帝 2013/07/17 22:56 #

    역시 괜찮네... 헌데 상박은 꼭 가동될 것처럼 보이는데 가동이 안되는거?;;
  • 7N 2013/07/17 22:57 #

    디자인 정말 좋더라고요. 게임 영상에선 저기 빨간 선들이 빛나던 것 같은데 그건 또 SD주제에 되게 멋있어서...

    나중에 안티 아크 그렌라간 같은 것도 나오면 멋질 듯.
  • Rudvica 2013/07/17 22:59 #

    사진상으로도 드릴이 살짝 휘어진 것 같습니다...
    역시 연질이라 그럴까요...
  • 시키시마 2013/07/18 06:19 #

    라젠간이랑 같이 두어도 위화감이 전혀 없군요...ㅎㄷㄷ
  • 2013/07/18 09:3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파게티짜 2013/07/18 11:03 #

    안전성(제품이나 사용자 측면에서)을 생각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썩 좋게 보이진 않더군요.
    s.h.f 아이언맨 이팩트도 연질이라 힘 좀 오래 받으면 휘어버릴 것 같아서 좀 그렇더군요.
  • 날림 2013/07/18 21:12 #

    아무래도 입보단 배로 맛있게 먹을 것 같은 얼굴이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