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토이 컬쳐 서울 2014 [12] 모형 이야기

5월 연휴 초반을 '간만에' 성역에서 보내다가 순식간에 삼일(정확하게 말하자면 이틀)이 지났기에, 이래서는 안되겠다고 생각해서 연휴 첫날에 간 [아트 토이 컬쳐 서울 2014]에 대한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해당 전시회는 2014년 5월 1일부터 어린이날인 5일까지 [동대문디자인파크 DDP]에서 하고 있더군요. 덕분에 연휴에 집에 내려가는게 하루 정도 늦어졌습니다만, 다 보고 나니까 충분히 하루를 투자할만한 곳이라고 봅니다.

아, 참고로 티켓 가격은 성인 기준으로 12000원으로 확실히 싼 가격이라고 할 수 없지만, 저는 '티몬'를 통해서 정가보다 10% 할인된 가격인 10800원에 티켓을 구입했죠.
이름은 생각 안나지만 유명 신발 브랜드와 아트 토이와의 만남!! 귀엽네요.
아트 토이뿐만 아니라 그래피티쪽도 한 부스를 차지했습니다.
...그나저나 시작부터 범상치않은 포스를 가진 부스에 도달했네요. 보기만해도 '슈 ~ 르'하다는 느낌을 넘어서 다소 기분 나쁘다(...)는 생각까지 들게 만드는 '코비토즈칸' 부스입니다.
아, 다시봐도 적응이 되지 않네요.
마미루귀여운 곰이 목을 뺀 모습이 인상적인 'Control Bear' 부스입니다.
NBA쪽과 콜라보 한 모습도 볼만하네요. 물론, 목을 뺀 모습도 건재합니다.
이쪽은 평범하게(?) 귀여운 아트 토이군요.
어느정도 예상하셨겠지만, 이 전시회에는 국내 업체나 개인 및 동호회뿐만 아니라 해외의 업체들도 제법 참가 했습니다. 혹시나해서 'ThreeA'같은 곳도 참가하지 않았을까하는 기대도 살짝 해봤지만, 아쉽게도 없더군요.
앞에서 보신대로 아트 토이 이외에도 다양한 작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관련 아트 토이도 있더군요.
동생이 상당히 좋아하는 '네이버 라인' 캐릭터 피규어들입니다. 참고로 집에 동생이 구입한 게 몇 개 있는데, 연휴때 사진을 찍어서 간단하게 포스팅을 해볼까 생각중이죠.
국내 피규어 원형제작팀 '켈베로스 프로젝트'도, 이번 전시회에서 한 부스를 잡았습니다. 그동안 켈베로스 프로젝트에서 만들었던 피규어들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더군요.
그리고 올 여름에 일본에서 개최하는 [원더 페스티벌 서머 2014]에서, 켈베로스 프로젝트가 출품한 제품의 목업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나저나 원더 페스티벌 좀 가보고 싶네요.
개인 홈페이지 'Creaturemania'를 운영하는 류승호님의 개인 부스입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커스텀아트 플러스 원'이라고 메뉴에 소개했는데, 기존의 제품들을 자유롭게 상상해서 설정을 만들고 새로 만든 설정에 맞게 피규어를 커스텀하는 모습이 인상깊더군요.
영화 '아바타'의 한 장면이 생각납니다. 류승호님 홈페이지에 가보면 이 작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정과 많은 사진들이 있지만, 실제 보니까 느낌이 새롭더군요.
2008년 결성된 아트 토이 제작 팀인 '핸즈인 팩토리' 부스에 왔습니다. 이 팀의 대표 작품이자 이름대로 뿔이 크고 아름다운게 눈에 띄는 'RUNNING HORNS'과 건담과의 콜라보레이션이 눈에 띄네요.
부스를 돌다고 우연히 작업하는 모습을 봤습니다. 어떤 분인지 몰랐다는게 살짝 아쉬웠지만, 그래도 잠깐이나마 발길을 멈추고 멋진 작품이 완성되는 과정을 지켜보는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보네요.
여러 부스에서 자체적으로 아트 토이 및 관련 상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별도의 샵 코너가 있어서 전시회 관련 상품도 판매하기도 합니다. 예상대로 아트 토이쪽은 가격이 대부분 만만치 않지만요.
올해 초에 국내에서 열린 개인 전시회에 갔다왔기에 저도 어느정도 알고 있는 마이클 라우님의 개성 넘치는 아트 토이들을, 이곳에서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사이버펑크한 느낌이 강한 피규어네요. 강한 인상을 남기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한국, 일본, 미국의 다양한 디자이너들과 기획자가 모여서 만든 아트 토이 회사 '두코비' 부스에 와서 찰칵!!
저, 저거!! 국내 모형제작 회사인 '긱 앤 프릭 토이즈' 부스에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곳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대한항공' 스튜어디스 피규어인데, 아직 정확한 발매일은 잡히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만약에 상품으로 나온다면 세트로 맞춰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밖에 '소녀 더 와일즈' 피규어나 '다크 나이트'의 조커 및 배트맨 - 그리고 텀블러 피규어도 전시했더군요.
무섭게 드러낸 이빨이 상당히 인상깊은 '사쿤' 부스도 큰 부스를 자리잡았습니다.
...아, 이쪽도 슈 ~ 르한 느낌이 강하네요.
정말 한눈에 사쿤!! 이라는 느낌이 팍팍 듭니다.
봉제인형과 캐릭커처의 조합을 통한 아토 토이의 탄생이라...이거 묘하네요. 흐음
핑크색을 아트 토이와 '스타워즈'에 끼얹나? 그러니까 귀여워졌네요.
이미 큰 인기를 끈 바 있는 '프로야구 최훈 카툰 피규어'도 이곳에서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 인기가 좋았는지 오후 5시쯤에 5월 1일 재고가 품절이라고 합니다. 확실히 캐릭터가 잘 살아있다는게 느껴질 정도로 퀄리티가 괜찮으며, 이외에도 크기와 외형에 따른 바리에이션(!)도 있더군요.
창작인형작가 커뮤니티 샵 '판도라돌' 부스에도 와봤습니다. 뭔가 고풍스러운 느낌이 드는데, 구체관절 인형을 비롯해서 포즈 인형이나 비스크 인형등 다양한 종류의 인형을 다루더군요.
묘하게 쇠냄새가 나는 팬더 아트 토이입니다. 가격도 묵직하네요.
오오 팝 황제의 느낌이 잘 살아있습니다. 오오
으으, 보면서 묘하게 마음이 무거워지는 아트 토이네요. 큭
중간에 스폰지밥과 둘리 & 고길동이 깨알같습니다.
약 1시간 30분 정도면 전시회장을 다 돌 수 있겠더군요. 전시회장 자체는 큰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부스가 적절하게 꽉꽉 찬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걸로 [아트 토이 컬쳐 서울 2014]의 관람은 끝!! 아무튼 입장료는 비싸도 평소에는 쉽게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아트 토이들을 비롯해서 피규어나 인형들을 볼 수 있는 전시회더군요. 예상외로 첫날부터 관람객들이 정말 많았는데, 연휴의 절정기인 내일과 전시회의 마지막 날이자 어린이날인 모레에 가실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각오를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제가 간 첫날을 제외(...)하고 둘째날부터 전시회뿐만 아니라 강연회도 있고, 이 포스팅에서 사용한 사진이 일부일 정도로 전시된 아트 토이의 질과 양도 만족할만하니, 이쪽 취미를 가진 분이라면 연휴때 한 번 방문하는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보네요.


덧글

  • 니킬 2014/05/03 23:15 #

    정말 독특한 작품들이 많군요.
  • 알트아이젠 2014/05/23 22:17 #

    보신 그대로입니다.
  • 2014/05/03 23:19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05/23 22:18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나이브스 2014/05/04 00:29 #

    전체적으로 마이클 라우 분위기가 잔잔해서...
  • 알트아이젠 2014/05/23 22:18 #

    그때는 그 분을 위한 전시회였고, 이번에는 전시 공간 한 곳만 차지했으니...소소하고 잔잔하게 보이더군요.
  • 태천 2014/05/04 01:44 #

    저도 처음엔 제타로보트 정보를 듣고 행사하는 걸 알게 됐었죠.
    류승호님 개인 부스도 있고, 볼만한 작품들이 정말 많군요.+_+)
  • 알트아이젠 2014/05/23 22:18 #

    네, 돈값을 제대로 했습니다.
  • 은하미소년 2014/05/04 02:47 #

    이게 토이인가 싶을 정도로 독특한 토이들이 많아서 이쪽 취미에 대한 견문을 넓히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그나저나 대한항공 스튜어디스 피규어는 완전 끌립니다 핰...-ㅠ-
    꼭 기억해둬야겠네요ㅋ.ㅋ
  • 알트아이젠 2014/05/23 22:19 #

    정식 상품화되면 구입 할 예정입니다.
  • JK아찌 2014/05/04 06:11 #

    팬더 귀여워요...

    지금 연휴이 어디 가려면 지옥을 경험......
  • 알트아이젠 2014/05/23 22:20 #

    그렇죠. 다음달 연휴도 비슷하겠죠?
  • 파게티짜 2014/05/05 16:22 #

    이색적인 것들에 눈이 많이 가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보고 있으면 눈이 진화할 것 같군요.
  • 알트아이젠 2014/05/23 22:19 #

    견문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이 전시회 때문에 고향에 내려가는걸 하루 미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더군요.
  • 에드윈 2014/05/07 17:50 #

    실제로 파는 물건이랑 창작이랑 같이 있는것 같네요.
  • 알트아이젠 2014/05/23 22:19 #

    네, 대부분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만...^^;;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