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C 가면라이더 오즈 사고조 콤보 [06] 특촬히어로

[가면라이더 오즈]에서 주인공 히노 에이지가 중량계 속성의 '코어 메달' 3개로 변신할 수 있는 '콤보' 중 하나로, 사고조 콤보는 사이(코뿔소) - 고릴라 - 조우(코끼리) 코어 메달을 통해서 변신하며 생긴대로 강력한 공격력과 방어력으로 싸운다고 하네요. 예상과는 다르게 라토라타 콤보보다 먼저 상품화가 되었습니다.
패키지는 지금까지 혼웹한정으로 발매했던 S.I.C 가면라이더 오즈 시리즈들의 그것과 동일하더군요. 생각해보니 지금까지 구입한 녀석들 패키지를 한자리에 모아놓고 찍었어야 하는데, 몇몇 녀석들이 다른 제품들 사이에 숨어있어서(...) 여기에서 생략하겠습니다.
예상대로 본편에서 등장했던 사고조 콤보보다 한층 더 육중한 모습으로 재탄생했네요.
머리 조형이 코뿔소에 닮은 모습으로 리파인된게 마음에 듭니다. 그나저나 머리가 새하얀색이라서 그런지, 깔끔하지 못한 먹선이 다소 튀는게 흠이라면 흠이겠군요.
사고조 콤보에 맞는 '오랑 서클'도 클리어 재질로 재현했습니다.
팔뚝에 장착된 건틀렛 '고리바곤'이 제법 커진 것도 볼만하네요. 그리고 고리바곤의 수많은 패널라인이 머리와는 다르게, 비교적 깔끔하게 먹선이 추가된점이 마음에 듭니다.
이전 제품들처럼 클리어 재질이 아닌 일체화된 오랑 서클이 들이었이서, 바꿔 장착할 수 있더군요.
하반신은 허벅지를 보호하는 장갑이 추가되었고 종아리쪽에 코끼리를 연상케하는 디테일이 추가된게 돋보인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생각이상으로 하반신도 상반신 못지 않게 신경을 썼더군요.
등짝은 평범한 편입니다.
...그나저나 어깨 가동률이 상당히 좋지 않더군요. 아무래도 어깨장갑이 별다른 가동기믹이 없고 고리바곤의 크기와 어깨장갑에 걸리는 부분이 맞물려서, 기대이하의 가동률을 선보입니다. 꼼수를 써서 고리바곤을 분리한 다음에 어깨를 벌린 다음에 결합하는 방법도 있지만, 반다이의 짬밥을 생각하면 이거 보기 영 안좋네요.

...아, 그런데 생각해보니 S.I.C 가면라이더 오즈 샤우타 콤보의 어깨 가동률도 고자였죠.;;
앞에서도 이야기한대로 크고 아름다운 고리바곤때문에 팔의 가동률도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목과 허리의 가동률도 평범한 편이더군요.
하반신의 가동률도 그럭저럭인 수준입니다.
생각보다 발목의 가동률과 접지률은 나쁘지 않더군요. 그리고 다소 아쉬웠던 S.I.C 가면라이더 오즈 샤우타 콤보에 비해서, 비교적 안정적으로 설 수 있습니다.
무장 & 장비: 고리바곤 전개 Ver x 2, 조우 레그 전개 Ver x 2, 사이 헤드 전개 Ver x 1, 오 스캐너 x 1, 코어 메달 x 3, 셀 메달 x 3
옵션 손: 편 손 x 2, 범용 쥐는 손 x 2, 오 메달을 잡는 손 x 1
기타: 가타키리바 콤보 전개 헤드 x 1

다른 S.I.C 가면라이더 오즈 제품들에 비해서 구성이 다소 부족하다는 느낌은 지울 수 없지만, 능력 전개 Ver의 고리바곤과 '사이 헤드'와 '조우 레그'가 워낙 크고 아름답기에 그렇게까지 아쉬운건 아니더군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코어 메달과 '셀 메달'을 쥘 수 있는 오른손이 들어있으며, 그밖에 '오 스캐너'와 '오메달 네스트'에 셀 메달과 코어 메달을 수납하 수 있는 기믹은 건재합니다. 그나저나 날이 더워서 그런전기 손에 셀 메달을 쥘 때 도색이 벗겨진게 신경쓰이네요.
여전히 여분따위는 없지만(...) 코어 메달과 셀 메달이 들어있습니다.
사고 - 조…둥 - 둥…사고 - 조!!
가면라이더 오즈 사고조 콤보 액션!!

가동률은 다소 떨어지지만 본편에서 등장한 모습을 압도하는 중량감 있는 모습으로 대충 자세만 취해줘도 상당한 임팩트가 있더군요.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닙니다.
사이 헤드 전개 Ver을 비롯해서 고리바곤 전개 Ver과 조우 레그 전개 Ver으로 교체하면, 한층 더 거대하고 위압감 넘치는 사고조 콤보를 재현할 수 있더군요.
상대적으로 고리바곤과 조우 레그에 비해서 임팩트가 떨어지는 편이지만, 사이 헤드의 '그래비티 혼'이 눈에 띄게 길어진게 인상적인 사이 헤드 전개 Ver입니다.
진짜 고릴라 팔처럼 거대해진 고리바곤 전개 Ver이더군요. 고리바곤의 경우에는 별도의 교체용 손 파츠는 없지만, 손목과 손에 가동 관절이 있습니다.
고리바곤못지않게 거대해진 조우 레그의 경우에는 다소 오버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코끼리같은 모습이 인상적인데, 코끼리 귀(...)가 가동이 되는게 웃기더군요. 참고로 코끼리 귀의 양쪽이 전부 다 가동되는게 아니라, 조우 레그의 바깥쪽 부분의 귀만 가동이 됩니다.
스탠드 파워 전개가면라이더 오즈 사고조 콤보 액션!!

가뜩이나 거대한 녀석인데 각 신체의 전개 Ver 파츠로 교체하니까, 정말 임팩트가 넘치더군요. 이 모습만으로도 구입한 보람이 느껴지는데, 아무래도 고리바곤의 경우에는 워낙 크기가 거대하다 보니까 팔꿈치 관절이 부담이 될 것 같다는게 조금 아쉬울 따름입니다.
이거 무슨 간부급 '그리드' 모임도 아니고...

지금까지 구입하고 개봉했으면 리뷰한 S.I.C 가면라이더 오즈 시리즈들을 한자리에 모아봤습니다. 그나저나 아직까지 S.I.C 가면라이더 오즈 가타키리바 콤보를 개봉하지 못했네요. 더구나 이 제품에는 가타키리바 콤보 전개 Ver 헤드도 있는데 말입니다.
아니, 이게 무슨 소리야!! 내가 '아종형태' 재현 고자불가라니!!

다 좋다가 짜게 식은 점이 하나 있다면, 이 제품은 개조를 하지 않으면 아종형태로 재현할 수 없습니다. 설마 제것만 불량인가 싶었는데, 허리쪽 관절 구조를 보니까, 지금까지 구입한 녀석들과 다른 구조더군요. 하다못해 목이라도 빠질 줄 알았는데, 이쪽도 단단하게 고정되어 망했습니다.

...아니, 반다이 이 녀석들아. 이 제품의 핵심 기믹 중 하나를 고자로 만들다니!!
예상대로 높은 퀄리티와 적절한 리파인이 마음에 들었지만, 아종콤보 재현 불가능이라는 단점은 다소 김새고 치명적이라는 생각까지 듭니다. 그래도 이후에 나올 콤보들도 변함없이 구입할거라는 생각은 변하지 않았죠. 하하

덧글

  • JK아찌 2014/08/05 19:28 #

    오오 육중해 오오 갑빠!! 오오 등짝!!

    역시 듬직해야 제맛!!
  • 나이브스 2014/08/05 19:35 #

    아종을 버리고 간지를 얻었다
  • 백우선 2014/08/05 20:45 #

    아종콤보를 보일 수 없다니..ㅂㄷㅂㄷ

    크으, 듬직한 모양새가 참 보기좋아요.
  • 魔神皇帝 2014/08/05 20:49 #

    사고조가 제일 맘에 드네-ㅁ-
  • 2014/08/05 20:57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Fact_Tomoaki 2014/08/05 21:09 #

    원작에서는 코라ㄹ...아니 사고조가 제일 위압감이 떨어졌지만 SIC에서는 반대가 됐네(...) 혼웹한정인게 이상할 정도의 퀄리티...
  • 격화 2014/08/05 21:38 #

    오오. 역시 SIC는 멋지군요!
  • 니킬 2014/08/05 23:51 #

    저 굉장한 부피들을 보니 어마어마하군요.
    저 허벅지 옆의 장갑은 중량계 그리드인 가멜한테 있었던 부위인지라 더더욱 괴인스럽게 보입니다.
  • Fright 2014/08/06 00:30 #

    육중하게 정말 잘 나왔네요.
    아종 재현은 정말 조인트 구경이 안 맞아서 좀 거식하네요[…]
  • 은하미소년 2014/08/06 03:20 #

    샤우타 콤보 이후로 끝내주는 리파인이군요.
    능력 전개시 굵직한 팔다리에서 느껴지는 박력감이 굉장합니다 ㄷㄷ
  • 제6천마왕 2014/08/07 20:05 #

    진짜 얼굴의 눈이랑 오랑 서클이랑 드라이버같은 것들 떼어내고 가멜이라고 우겨도 될정도의 모습이네요. 슬슬 까봐야할텐데 말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