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추석 연휴에 [키세키 카스테라]에서 나가사키 카스테라를 먹었습니다. [03] 먹거리

이번 추석 연휴에는 그동안 쓰지 못했던 연차를 이틀을 연휴 전날에 붙여서, 꽤 오랫동안 쉬었습니다. 그냥 연휴를 보내는것도 아쉬우니까 연휴때 먹었던 녀석들 중 하나 소개하려고 하네요.
나가사키가 카스테라로 유명하다는데, 국내에 들어온 나가사키 카스테라 전문점 중 [키세키 카스테라]가 고시원 근처에 있어서 고향 내려가는길에 카스테라 하나 사오기로 했습니다.
가격은 다음과 같은데, 일반적인 빵집이나 기업형 제과점의 카스테라와 비교하면 가격부담이 큰 편이더군요. 그야말로 이런 날 아니면 쉽게 사먹지 못할 것 같습니다.
다 아시는대로 '키세키'가 기적을 뜻하는데, 좁디좁은 매장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포스터가 저를 반겨주네요. 매장은 테이크 아웃만 하는 관계로, 매장 안에서 뭔가를 먹는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아무튼 3가지 맛을 골라서 하프 사이즈를 사왔네요. 개인적으로 밀크 티도 같이 사올까 생각했지만, 당시에 짐이 워낙 많았고 아버지를 비롯해서 어머니와 여동생이 밀크 티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을 것 같아서 카스테라만 구입했습니다. 밀크티는 나중에 러스크와 같이 사서 저 혼자 먹어봐야겠는데, 이 러스크라는 녀석은 서비스로 하나 먹어봤는데요. 카스테라를 그대로 러스크로 만든게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저보다 나이가 많은 키세키 카스테라군요. 원수연님이 그린 키세키 카스테라를 만드는 부자의 모습이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앞으로도 이 모습 그대로 유지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뒷면에는 나가사키 카스테라의 특징이나 먹는 법 및 보관 방법이 써 있군요.
패키지 위에 '키세키'라고 적힌 별과 각각의 맛에 해당되는 띠가 붙은 것 같은 패키지가 마음에 듭니다. 단, 오리지날 카스테라에는 맛에 해당되는 띠가 붙지 않았더군요.
패키지에도 키세키 카스테라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또한 녀석에게 들어있는 영양성분을 볼 수 있네요.
일단 가장 기본적인 오리지날 카스테라를 먹어보기로 하겠습니다. 일단 생긴건 적당히 평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카스테라 생김새고, 맛도 딱 생김새대로 정석적인 카스테라 맛이네요. 슈퍼나 시중 빵집에서 파는 카스테라보다는 좀 더 묵직한 느낌이 들지만, 그렇다고 가격만큼 확 차이가 나냐고 저에게 물어보면 좀 애매합니다.
다음은 녹차 카스테라네요. 빵 색깔뿐만 아니라 녹차향이 살짝 납니다.
생각보다 녹차 맛이 진하지는 않고 향과 색깔만으로 녹차 카스테라라는걸 느낄 수 있더군요. 맛 자체는 오리지날 카스테라와 큰 차이가 없는데, 이쪽이 조금 더 부드러웠습니다. 이때문에 더 비싼건가...생각했는데 비밀이 따로 있더군요. 그건 이따가 이야기하기로 하겠습니다.
참고로 나가사키 카스테라 바닥을 보면 사진처럼 설탕 결정같은게 뭉쳐있는데, 이 녀석을 '자라메'(ざらめ)라고 부르며 눈으로 한 번 보고 씹어먹는 재미도 나쁘지 않더군요.
마지막으로 먹는 녀석은 딸기 카스테라!!
이 녀석도 녹차 카스테라와 비슷한 느낌을 받았네요. 아까 녹차 카스테라가 오리지날 카스테라보다 좀 더 부드럽다는 인상을 받았는데, 알고보니 오리지날 카스테라가 녹차 카스테라와 딸기 카스테라보다 조금 더 오래전에 만든 녀석이기 때문에 부드러움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확실히 유통기한이 길지 않는 녀석이다보니 벌써부터 느껴지나 싶네요.

아무튼 가격 대 성능비는 좀 애매하긴해도, 나가사키 카스테라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여유되면 밀크 티와 같이 사먹어볼까 생각중인데, 밀크 티와 같이 구입하면 카스테라도 할인해주니 그걸 노려봐야겠네요.

덧글

  • 나이브스 2015/09/30 00:42 #

    저 자라메 설탕이 뭉쳐진 것이 아니군요.
  • 알트아이젠 2015/10/03 10:41 #

    그거 맞습니다.
  • JK아찌 2015/09/30 09:24 #

    사진으로는 무슨맛인지 모르겠군요..

    먹어보고 싶네요..
  • 알트아이젠 2015/10/03 10:41 #

    확실히 비주얼은 평범한 카스테라죠.
  • rumic71 2015/09/30 20:28 #

    진짜 나가사키에 있는 메이커들 것과는 어떻게 다른 지 궁금하긴 한데, 쉽게 손이 안 가더군요...
  • 알트아이젠 2015/10/03 10:41 #

    저는 나가사키에서 파는 본고장 맛이 궁금하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