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5 [19] 애니메이션 이야기

개인적으로 [SICAF]에 자원봉사활동 두 번 참여했고 꾸준하게 관람해서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어느정도 선입견을 가지고 있고, 여기에 '시카프 망한 이유 중 하나가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가 생겼기 때문이다.' 라는 생각까지 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시카프는 매년 몰락(...)의 길을 걷는 반면에 이쪽은 더욱 발전하고 있어서, 시대의 흐름에 거스를 수 없기에 한 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생각해보니 올해 [SICAF 2015] 포스팅도 안했네요.
전작만큼은 아니라해도 부모님들에게 등골브레이커 역할을 충실히 한 [파워레인저 트레인 포스] 부스를 찰칵!! 그런데 이렇게보니 메카닉 디자인이 마냥 나빠 보이지 않습니다.(엄격. 근엄. 진지)
내년에 국내 방영 예정인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부스도 있군요. 방영 전이라서 아직 아이들에게 인지도가 없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부스가 한산한 편이더군요.
국내에서 발매될 DX 제품들을 볼 수 있고 실제 만질 수 있는 코너도 있습니다. 그나저나 DX 마하 드라이버 화염(호노오) 패키지에 스포일러를 하는 패기!!
영 좋지 않은 퀄리티로 지탄받는 [드래곤볼 SUPER]도 국내 방영 확정!!
고급 전투력 측정기상디 피규어가 멋지네요. 당연히 [원피스] 부스도 있습니다.
조금은 뜬금없지만 [철완 아톰] 부스도 있더군요. 홍보영상도 예전에 방영했던 TV 애니메이션인데, 이 자리에 참석한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원로라서?
큰 인기를 끌었지만 일련의 사건과 반전으로 씁쓸함을 안겨준 [구름빵]도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생긴것과는 다르게(?)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라바]
[냉장고 나라 코코몽] 부스를 지나가는데,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예전보다 다소 밀린 감은 없지않아 있어도 [뿌까]는 건재합니다.
국내에서 방영 예정인 [레전드 히어로]에서 등장하는 메카닉 목업. 이거 일본의 슈퍼전대 시리즈에서 나오는 메카닉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디자인이군요. 오오 레전드 히어로 오오
예전에 프라모델 커뮤니티나 이쪽 계열을 즐기는 분들 사이에서 말이 많았던 [초시공전사 썬더맨] 부스가 눈에 띄더군요. 핵심인 프라모델을 비롯해서 다양한 매체들에서 상당한 열의를 보여주고 프라모델 퀄리티도 의외로 나쁜건 아닌데, 원래 디자인이 미묘해서..그래도 앞으로의 행보를 지켜볼 필요는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해가 [미피] 60주년이라는데, 어째 부스는 썰렁하더군요.
키덜트 전시회 등에서 몇 번 봤기에, 이제는 익숙한 [GNF TOYS] 부스
아마도 올해 작품 내외로 가장 큰 화제를 일으킨 웹툰 [뷰티풀 군바리]의 주인공 정수아 피규어가 있더군요. 역시나 이 피규어도 벌써부터 말은 많은데, 그와는 별개로 지금까지 봤던 동스케일의 국내 미소녀 피규어에서 손꼽을 만큼 괜찮은 퀄리티입니다. 언제 예약받고 가격은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네요.
현재 판매중인 웹툰 캐릭터 피규어. 퀄리티는 무난하고 가격은 개당 6000원으로 시중 판매가보다 1000원 정도 세일은 하는데, 보니까 [네이버 웹툰]에서 등장한 캐릭터 위주더군요.
전에도 본 게 있는데 [다음 만화속세상에] 캐릭터들도 빨리 실제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헬퍼]와 [아메리카노 엑소더스] 피규어. 이쪽도 실제품에 대한 정보가 궁금합니다.
웹툰과는 별개인 오리지날 피규어인 것 같은데, 이거 제 취향이네요.
피규어뿐만 아니라, 웹툰 캐릭터 관련 상품들도 다양하게 있더군요.
엄청난 고퀄리티의 피규어. 디자인 컨셉이나 피규어 퀄리티가 놀랍네요.
버스타면 TV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보토스] 부스. 실제로 보니 더 귀엽네요.
매우 귀엽기 그지없는 [몰랑] 부스. 부스에 계신 아리따운 여성 직원분으로 외국 기업인 줄 알았네요.
이제는 익숙한 3D 프린터. 옆에서 휴대용 3D 프린터 시연이 있었는데, 사진을 깜빡했네요.
킁킁, 캐릭터에서 금수저의 냄새가 나는데?
이거 구입해서 회사 야유회가 가지고 가면 칭찬받을까요?(틀려)
여러 동물 캐릭터들이 귀엽기 그지없습니다.
적절한 웹툰 홍보. 그림체나 소재가 마음에 드니까 체크!!
이밖에도 다양한 기업 및 개인들이 캐릭터 및 캐릭터 상품을 들고 전시와 판매를 했습니다.
우훗, 멋진 실루엣!!
역시나 이쪽 단골 부스인 [쿠키런]이, 신상품 발매에 맞춰 전시 및 이벤트를 하더군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자녀들을 동반한 부모님들을 비롯해서 관람하러 온 분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확실히 몰락의 늪을 걷는 시카프와는 다르게, 부스의 양이나 질이 더욱 더 커져서 사실상 대한민국 최고의 만화 및 애니메이션 행사인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네요. 참고로 해당 포스팅은 전시회의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실제로 가면 더욱 많은 부스와 캐릭터들을 볼 수 있거든요. 생각해보니 예전에도 키덜트 전시회에서 공개했던 뽀로로 모터카를 판매했던 [타미야] 부스나 그 유명한 [터닝메카드] 부스도 빼먹고...아무튼 많이 빼먹었으니, 더 궁금하다면 이번 주말까지 코엑스로 가는 겁니다.

핑백

  • Christopher.K's Lab : 이제 그가 온다. 2015-12-19 12:44:18 #

    ...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5 알트아이젠님께서 찍으신 사진 중에.. 오 나의 열정으로 도배된 그 번개남이 드디어 나오는 모양입니다. 뭐 사출까지는 나름 성공한 듯 한데... ... more

덧글

  • rumic71 2015/12/18 20:47 #

    시카프는 캐릭터 페어 생기기 전부터 흔들흔들했습니다. 주관처가 계속 바뀐것도 그렇고.
  • 알트아이젠 2015/12/19 10:16 #

    그래도 기업 부스가 대거 빠져나간 결정적인 원인을 제공했으니, 몰락의 한 축을 담당했다고 생각합니다.
  • 한컷의낭만 2015/12/18 21:36 #

    내일 가봐야겠군요..
  • 알트아이젠 2015/12/19 10:15 #

    주말이니 무대 이벤트도 쏠쏠하지만, 인파는 각오해야 합니다. 그래도 가볼만한 가치는 있더군요.
  • 니킬 2015/12/18 22:12 #

    라바를 버스나 케이블에서 하는걸 볼 때마다 참 약을 드럼으로 들이킨 센스구나 싶었는데, 포스터의 패러디 센스도 좋군요.
  • 알트아이젠 2015/12/19 10:15 #

    말씀하신대로 이쪽도 약 투여양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 K I T V S 2015/12/18 23:49 #

    저는 한국캐릭터협회 부장님을 뵈러 오늘 갔었죠. 나름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알트아이젠 2015/12/19 10:15 #

    좋은 경험이군요. 비지니스 부스까지 갔다오셨을 것 같습니다.
  • ChristopherK 2015/12/19 09:57 #

    오오 번개남 오오
  • 2015/12/19 09:5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알트아이젠 2015/12/19 10:14 #

    네, 괜찮습니다.
  • 니와군 2015/12/19 17:03 #

    멋진 상품들이 많네요
  • 알트아이젠 2015/12/20 23:32 #

    개발중이거나 전시용도 많지만, 실제품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