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도쿄 원더 페스티벌 여행 2일차: 혼(타마시) 네이션즈 아키바 쇼룸 [12] 모형 이야기

대충 3년전에 갔었던 [혼(타마시) 네이션즈 아키바 쇼륨]에 다시 왔습니다. 이곳이야 [혼웹]에 통해서 별도의 사이트가 있어서 그곳을 통해 볼 수 있지만, 그래도 직접 보는 것도 그 나름대로의 맛이 있다고 보네요.
1차 예약때 예약 페이지를 폭발시켜버릴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했던, 메탈 빌드 데스티니 건담 풀 패키지부터 보기로 하겠습니다. 아쉽게도 '빛의 날개'를 장착하지 않았고 먼저 나온 제품에 비해서 변경된 데칼이 좀 아쉽긴하지만, 그래도 이 녀석을 보고 2차 예약을 하기로 했죠.
바로 옆에는 빛의 날개를 장착하여 '하이멧 풀 버스트 버스트'를 재현한 메탈 빌드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이, 어마어마한 위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세트병이 도지지 않았네요. 만약에 세트병이 생겼다면 본체부터 구하는데 고행일겁니다.
어떤 의미로 메탈 빌드의 전신이지만, 메탈 빌드 발매 이후에도 꾸준히 제품을 내놓고 있는 FIX Figuration METAL COMPOSITE의 신제품도 볼 수 있네요. 세대의 유니콘 건담이 선보이는 포스도 장난이 아닙니다.
여러모로 화제였던 SDX 황금신 스페리올 카이저도, 이곳에서 직접 볼 수 있었네요. 제 경우에는 SDX를 모으지 않았고 과거 SD건담에 대한 향수가 옅은 편이어서 그런지, 제품 자체는 좀 미묘 ~ 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S.H 몬스터아즈 고질라(2001 Ver)이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네요.
인기 만화 [원피스]의 피규어아츠 ZERO도 볼 수 있습니다. 루피 & 사보 & 에이스의 어렸을 때 모습과 성장한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다는게, 팬은 아니지만 주목을 끌지 않을 수 없다고 보네요.
S.H 피규어아츠로 [러브라이브!]의 'μ's' 멤버 전원 집합!!
오피셜 정보도 좀 그랬는데 실제 보니까 역시나 애매한(...) 퀄리티의 S.H 피규어아츠 울트론이 먼저 나온 어벤져스 제품들에게 포위당했네요. 리볼텍 사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나온 지 얼마 지나지 않은 S.H 피규어아츠 사오토메 란마(여성 Ver)이 밖에 전시되어 있더군요. 보니까 이 정도면 충분히 잘 나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란마 옆에 S.H 피규어아츠 샴푸가 있는데, 이쪽도 란마 생각하면 믿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첫날 왔을때는 없었는데 둘째날에 왔을 때 새로 전시했던 S.H 피규어아츠 블랙 레이디.
S.H 피규어아츠 윈스펙터 파이어 뒤에 당연한 것처럼(...) 혼웹한정으로 발매예정인 바이클 사진이 있군요.
요즘 활발하게 S.H 피규어아츠로 나오는 [근육맨]들 제품들도 배경까지 맞춰서 센스있게 전시중입니다.
S.H 피규어아츠 황금기사 가로(불꽃의 각인 Ver)인데, 어째 이전 제품들보다 다소 묘한 퀄리티로 나왔다고 보네요. 그나저나 [황금기사 가로] 10주년 가이드 북이 나온다는게 땡깁니다.
아무래도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때문인지 S.H 피규어아츠 제품들이 상당히 많이 전시되어 있더군요. 그저 참고출품으로 끝나는 녀석들도 있겠지만, 많은 캐릭터들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의외인게 있는데요. 이번에는 S.H 피규어아츠 슈퍼전대물이나 가면라이더가 안보입니다.
반다이 신규 피규어 브랜드인 혼(타마시) 버디즈 록맨 X와 제로(TYPE 1)이 전시되어 있군요. 아무래도 액션 피규어가 아니라서 구입 대상에서는 제외지만, 저렴한 가격과 나쁘지 않은 퀄리티가 볼만합니다.
상당한 약을 투여한 마징가 Z와 헬로 키티 콜라보더군요.
엄청난 위용을 자랑하는 HI - METAL R 그라지입니다.
그다지 좋지 않은 평가를 받는걸로 아는 로봇혼 [크로스 앙쥬 천사와 용의 윤무]도 전시되어 있군요.
좀 있으면 발매할 구수한 내음의 로봇혼 퍼스트 건담 시리즈들로, 애니메이션의 주요 명장면들을 재현한게 볼만합니다. 그나저나 보면서 RX - 78 - 2의 하반신에 있는 패널라인은, 확실히 없는게 더 낫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기부터는 테마 전시 코너입니다. 제가 갔을때는 [세인트 세이야]를 테마로 전시를 했더군요. 참고로 저는 딱히 팬은 아니지만 [성투사 성시]라는 이름은 그다지 낯설지 않습니다.
새로운 성투사 성시 피규어 브랜드 'D.D.파노라메이션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더군요.
이전 제품에 비해서 크기가 작아졌고 '성의'를 벗기거나 다시 입힐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가격이 저렴해지고 이팩트 파츠 및 디오라마 구축을 컨셉으로 잡은 것 같습니다.
원작의 여러 장면을 재현한 것 같은데, 과연 지금까지 성투사 성시 피규어를 모은 분들에게 어필이 될 지는 잘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카이요도의 리보 미니처럼 다소 어중간하게 작은 크기가 좀 걸립니다.
물론 기존의 성투사 성시 관련 제품들도 번쩍번쩍한 위용을 자랑하고 있네요.
오오 한글 오오
이곳말고 아키하바라 곳곳에 반다이 콜렉터즈 상품들을 볼 수 있는 곳을 안내했더군요.
이거 보고 알 수 있는없는 분노가 생긴다면, 지극히 정상입니다.(주먹)

역시나 발매 & 발매 예정 & 참고출품 제품들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게, 웹상에서 보는 것과는 다른 현장감을 느낄 수 있네요. 아무튼 이 녀석들을 보니까 얼른 재취직해서 돈을 열심히 벌로 지름신의 신탁을 충실히 이행하지 않으면 안되겠다는 생각과 각오를 다시 한 번 다집니다.

덧글

  • 제6천마왕 2016/02/15 23:01 #

    막사진 보니까 갑자기 힘이 들어가네요.
  • 알트아이젠 2016/02/15 23:03 #

    지극히 평범한 자세입니다.(주먹)
  • 니킬 2016/02/15 23:22 #

    세인트세이야 쪽은 사이즈가 작아서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코스모를 나타내는 듯한 배경지들은 크기도 커보이고 다른 피규어들 용으로도 쓰기 좋아보이는게 그쪽에만 욕심이 생기고 있습니다.;;;
  • 알트아이젠 2016/02/16 00:07 #

    지금 보니까 배경지들은 다른 녀석들에게 적용해도, 상당히 쓸만할 것 같네요.
  • 나이브스 2016/02/16 17:31 #

    내수용인데 왜 화가 나지!
  • 알트아이젠 2016/02/16 23:57 #

    지극히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 프리스트 2016/02/16 17:34 #

    메탈 빌드시리즈는 정말 탐나네요... 사진으로 함께 일본에 직접 원페 구경하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알트아이젠 2016/02/17 10:40 #

    직접 보다 보니 빼먹은게 적지 않지만,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魔神皇帝 2016/02/16 22:46 #

    슈페리올 카이저는 정말 기다리던 녀석이긴 한데 팬인 내가 봐도 미묘...
    가격도 만만찮은 녀석이고 이 이후로는 다시 리뉴얼 되서 나오기도 힘들 녀석인데도 기타 루즈들이랑 좀 더 끌리는 사진이 안나오면 그냥 패스하게 될듯 하네.
  • 알트아이젠 2016/02/17 10:41 #

    저거 살 돈으로 메탈 빌드 데스티니 건담 풀패키지나 그에 준하는 가격의 다른 제품을 구입하는게 더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영원제타 2016/02/21 23:48 #

    저는 피겨는 여자쪽만 삽니다.
    성투사 성시가 여자 피겨였으면 지갑에 먼지만 쌓였을 겁니다. 하하하.
  • 알트아이젠 2016/02/24 00:05 #

    충분히 이해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