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빌드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 [08] 리얼로봇

[기동전사 건담 SEED]의 외전인 [기동전사 건담 SEED ASTRAY]에 등장하는 건담 아스트레이 시리즈 중 하나로, 3기의 실험체 중 우연히 지나가던 로우 귤이 입수하여 탑승한 게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이더군요. 이름대로 적색의 프레임에 '가베라 스트레이트'라는 일본도 형태의 실체검을 주력 무기로 쓰는 녀석입니다.

외전에 나온 MS임에도 본편에 나온 MS 못지 않은 인기를 끌었고 건프라로 수없이 나왔는데, 의외로 메탈 빌드는 건담 아스트레이 골드 프레임 아미츠 다음으로 나왔더군요.
딱히 별다른 코멘트를 추가할 필요가 없는 패키지입니다. 아무래도 이 녀석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가베라 스트레이트와 그걸 쥔 포즈를 중점적으로 보여주고 있네요.
메탈 빌드하면 당연히 있어야 할 컬러풀한 메뉴얼도 건재합니다.
메뉴얼을 보니까, 생각보다 자잘한 기믹들이 있는 것 같네요.
약간은 하반신 - 정확하게 말해서 허벅지와 무릎장갑이 조금 더 굵어진 느낌이지만, 전반적으로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에 맞는 다부진 프로포션으로 나왔습니다. 여기에 각진 모습과 몸체 곳곳의 마킹하며 레드 프레임이지만 메탈릭 도색을 비롯해서 여러가지 색깔로 프레임을 표현한게 마음에 드네요.
얼굴도 날렵하게 잘 나왔습니다. 어깨의 마킹들이 눈에 띄는데, 문제가 있다면 머리의 뿔이 정말 고정이 안된다는 점을 들 수 있네요. 이 문제가 건프라에서도 언급된 사항이라고 하며 디자인 특성상 파손을 막기 위해 이런건가 싶어도, 밀봉을 할 게 아니라 전시장에서 계속 둘 생각이라면 순접을 추천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아무튼 조금만 건드려도 뿔이 툭 떨어지는게 매우 거슬리더군요.
서로 이질감이 아주 없는건 아니지만 '레드' 프레임에 여러가지 적색을 넣은게 마음에 듭니다.
하반신도 빈틈없는 마킹이나 화려한 레드 프레임 도색이 괜찮네요.
등짝의 백팩에 그어진 패널라인이나 마킹 역시 볼만합니다.
종아리쪽도 메탈 빌드답게 빈틈이 없습니다.
어깨는 생각보다 많이 올라가는 편인데, 어째 허리 회전을 비롯한 가동이 전혀 안되더군요. 불량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도 견고한데, 이거 같이 발매한 플라이트 유닛 장착을 위해서 이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상박 회전은 가능한데 상당히 뻑뻑해서, 이거 무리해서 만지면 부러지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흠칫 들 정도더군요. 그밖에 손목은 가베라 스트레이트를 잡고 보다 포즈를 쉽게 잡기 위해서인지는 몰라도, 볼 관절이 아니라 축 관절이라는게 눈에 띄었습니다.
비록 허리는 움직이지 않지만, 목 가동률은 그럭저럭 괜찮더군요.
조금은 부족한 면이 있지만 어깨를 앞쪽으로 모을 수 있고, 뒤로 뺄 수 있습니다. 그밖에 '빔 샤벨' 그립을 끼우는 곳도 자체적으로 가동이 되는게, 이게 은근히 만지다보면 건드리게되어 거추장스러울때가 있더군요.
백팩 자체도 어느정도 가동이 됩니다.
그리고 추후 플라이트 유닛을 장착하기 위해서, 아예 백팩 자체를 엉덩이쪽으로 내릴 수 있더군요. 단, 이 경우에는 엉덩이쪽에 별도의 파츠를 장착해야만 합니다.
아무래도 허벅지가 좀 두꺼워서 하반신 가동률이 별로인가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가동률을 보여주네요. 눈여겨 볼 점이라면 무릎을 가동하면 허벅지 장갑이 슬라이드 식으로 연동되어 움직입니다. 무릎 사이의 실린더나 디테일도 제법 볼만하더군요.
발목의 가동률도 괜찮고 발바닥도 묵직해서, 접지율이 괜찮습니다.
발목의 가동률을 생각하지 않으면 고관절은 좀 더 움직일 수 있지만, 크게 차이는 안나네요.
무장: 가베라 스트레이트 x 1, 빔 라이플 x 1, 실드 x 1, 빔 샤벨 x 2
옵션용 손: 편 손 x 2, 비스듬히 잡는 손 x 2, 곧게 잡는 손 x 2, 빔 라이플을 잡는 손 x 2, 가베라 스트레이트 칼집을 잡는 손 x 1
기타: 스탠드 x 1, 스탠드 연결 파츠 A x 1, 스탠드 연결 파츠 B x 1

그럭저럭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의 기본적인 무장은 다 들어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나머지 장비들은 같이 발매한 플라이트 유닛에 있을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그런 거 없다는 사실이 좀 섭섭했지만요.
깔끔하게 나온 스탠드입니다. 마킹만 제외하면, 기존의 메탈 빌드 스탠드와 크게 다르지 않군요.
개인적으로 메탈 빌드 건담 엑시아나 에꾸시아의 스탠드와 본체 연결 구조가 참 마음에 안들었는데, 이번에는 좀 더 안정적인 연결 파츠를 만들었군요. 물론, 메탈 빌드라는걸 감안하면 본체의 무거운 무게를 계속 지탱하기에는 이것도 역부족이지만, 그래도 보기만해도 불안불안한 예전 스탠드 연결 파츠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쪽은 엉덩이쪽에 끼울 수 있는 스탠드 연결 파츠더군요. 나중에 플라이트 유닛을 장착하면 쓸만할 것 같습니다.
이 녀석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일본도 형태의 근접 무기 가베라 스트레이트입니다. 다음과 같이 분리된 상태로 조립해야 하더군요.
칼날의 물결 무늬 재현을 비롯해서 菊一文字(국일문자)가 새겨진 모습이 놀랍습니다.
가베라 스트레이트 완성!! 생각보다 상당히 큰데, 아무튼 위용이 장난이 아니군요.
칼집은 허벅지 옆에 하드 포인트에 장착이 가능하며, 장착 유닛과 칼집을 분리가 가능합니다.
가베라 스트레이트 액션!!

생각보다 메탈 빌드 자체가 합금 때문에 무게가 있어서 그런지 가동률로 정평이 난 건프라들과 비교하면, 가동률 면에서는 조금 떨어진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그래도 고급스러운 도색이나 무게감으로 나름의 맛이 있습니다.
원거리 무장인 '빔 라이플'도 존재하는데,. 본체 못지 않은 적절한 마킹이나 패널라인들이 돋보입니다.
사이드 그립 가동은 두말하면 잔소리죠.
빔 라이플 끝부분의 요철이 가동되어, 팔뚝에 장착하는 기믹도 있습니다.
'실드' 역시 나무랄 데 없이 나왔네요.
실드 내부에는 은근히 가동되는 기믹이 많습니다.
빔 라이플 액션!!

묘하게 가베라 스트레이트로 액션포즈를 취하기 쉽지 않아서, 빔 라이플과 실드 가지고 노는게 더 수월하더군요. 이거 보니까 스트라이크 건담도 메탈 빌드로 나와도 나쁘지 않을텐데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건담들보다 크고 아름다운 빔 샤벨이군요.
빔 샤벨 액션!!

로우가 실체검인 가베라 스트레이트를 주로 사용하는 이유가 빔 샤벨을 무리하게 사용했다가 배터리가 방전되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 크고 아름다운 빔 샤벨을 보니 그럴만도 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직 플라이트 유닛을 장착하지 않았지만, 이 제품만으로 완전 무장을 해봤습니다.
건프라쪽에서 워낙 가동률로 정평받은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과 메탈 빌드라는 네임 밸류로 기대를 했는데, 시작부터 뿔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합금이라해도 다소 부족한 가동률 때문인지 기대만큼은 못하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래도 메탈 빌드다운 뛰어나고 고급스러운 퀄리티는 여전하다고 생각하는데, 추후에 나올 가능성이 높은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의 옵션 파츠들을 비롯해서 건담 아스트레이 블루 프레임 및 관련 옵션들은 어떻게 나오냐에 따라서 구입을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덧글

  • 날림 2016/04/02 23:24 #

    베터리 방전이라고 할 때마다 생각나는건 '에너지XX저를 써야지!'라는 생각 밖에 안나는군요...OTL
  • 알트아이젠 2016/04/04 23:43 #

    저 시대에는 '에X자X저'가 없었는지 모르겠네요.
  • 엑스트라 2016/04/02 23:45 #

    플라이트 팩을 단 레드프레임은 완벽 그 자체라는!!
  • 알트아이젠 2016/04/04 23:43 #

    얼른 장착해봐야 할텐데 말입니다.
  • Shishioh 2016/04/05 09:14 #

    이번에 장착 해봤지만... 실망스러운것이 정작 제품이 아닌. 설정파괴라..
    아스트레이 본체의 마킹은 프로토 시리즈 마킹처리가 되있고 플라이트팩은 양산형 아스트레이의 백팩을 개수(프로펠런트 탱크겸 날개 라던가)하여 로우의 오리지널 파트가
    분명 있어야하는데 죄다 마킹이 양산형 아스트레이에 오브라고. 도배가..
  • 알트아이젠 2016/04/05 11:58 #

    흠, 그런 부분이 있군요. 개봉하면 말씀하신 부분 체크하겠습니다.
  • 니킬 2016/04/03 20:45 #

    본체는 잘 나왔다 싶은데 안테나가 잘 빠진다니, 저 가격대 제품에서 그런다는게 황당하게 느껴지는군요.;;;
  • 알트아이젠 2016/04/04 23:44 #

    네, 개인적으로 좀 실망스러운 부분입니다.
  • Shishioh 2016/04/05 09:16 #

    전 바르는 순접으로 살짝 피막을 형성해준후
    적당하게 갈아내니 적당하게 고정이 됩니다.
    단 파손주의를...
  • 알트아이젠 2016/04/05 11:58 #

    확실히 순접을 하면 파손 확률이 급격하게 높아지겠더군요. 조금 엣지는 줄더라도 연질 재질의 뿔을 하나 더 넣었으면 더 좋지않았을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 Shishioh 2016/04/04 07:05 #

    다른곳 리뷰를 보니 허리가 움직이긴 하는것 같은데 제것도 안움직임''
  • 알트아이젠 2016/04/04 23:44 #

    뽑기운인지, 아니면 리뷰하신 분이 사진 각도를 절묘하게 맞춘건지 신경쓰입니다.
  • Shishioh 2016/04/05 09:15 #

    아미아미에서 두번째 오면 그때 확인해봐야 겠습니다
  • 알트아이젠 2016/04/05 11:59 #

    확인 부탁 드립니다.
  • Shishioh 2016/04/12 17:52 #

    오늘 배달온 두번쨰 아이는 움직입니다. 좀 많이 뻑뻑하지만.... 움직이다 보니
    좀 스무스 해지네요;;

    아무래도 첫번쨰 아이도 잘하면 움직일것 같네요;;
  • 알트아이젠 2016/04/13 11:55 #

    역시 그런건가요. 제것도 다시 한 번 만져봐야겠습니다.
  • 2016/04/07 08:05 # 삭제

    허리 움직입니다. 꽤 견고하지만 제 소체는 그리 완벽무쌍하게 뻑뻑하진 않던데요.
  • 알트아이젠 2016/04/07 11:26 #

    윽, 뽑기운이었던건가요.
  • 영원제타 2016/05/09 21:33 #

    비싸서, 먼지 걱정 때문에 액시아 하나만 샀습니다.
    묵직한 느낌은 좋은데, 가지고 놀기에는 좀 부담스럽더군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