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피규어아츠 가면라이더 고스트 오레 다마시 [06] 특촬히어로

[가면라이더 고스트]에서 주인공 텐쿠지 타케루가 '안마'이 공격으로부터 츠키무라 아키라와 오나리를 지키다가 그만 한 번 죽은 후에 '고스트 드라이버'와 '오레 고스트 아이콘'를 통해서 가면라이더 고스트로 변신하여 안마와 싸우게 됩니다. 가면라이더 고스트는 다른 고스트 아이콘을 사용해서 해당 아이콘에 들어있는 영혼을 기반으로 하는 다마시로 변신하는데, 이 녀석은 타케루 자신의 영혼을 기반으로 변신하는 오레 다마시더군요.
먼저 나온 S.H 피규어아츠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시리즈처럼 패키지 크기가 작습니다. 그밖에 가면라이더 고스트 앰블램이나 초회한정으로 유루센 제공 스티커가 눈에 띄네요.
이후 발매되는 S.H 피규어아츠 가면라이더 고스트 관련 전단지가 들어있는데, 애초에 이 녀석 하나만으로 끝낼 생각이고 만지다 보니까 그러한 생각이 들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디자인 특성상, 후드티를 입은 모습때문에 상반신이 살짝 비대해 보이는데요. 그래도 일단 첫모습은 그럭저럭 나쁘지 않게 나왔다고 보네요. 그나저나 슈트 표면의 문양은 마치 인간의 골격같은 느낌입니다.
다른 가면라이더들과는 다르게 눈을 제외한 얼굴의 나머지 부분이 가면라이더 특유의 복안처럼 처리해서, 눈은 유광도색이고 나머지 부분이 클리어 재질을 쓴게 색다르네요.
갑빠의 '브레스트 크레스트'는 얇은 클리어 재질을 덧씌운 형태로, 하마터면 비닐인 줄 알고 뜯을뻔했습니다. 어깨의 가동을 위해서 분할된 부분이 좀 어색해보일 수 있지만, 이 정도면 너그럽게 넘어갈만한 부분이라고 보네요.
고스트 드라이버안에 오레 고스트 아이콘이 장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크기때문인지 오레 고스트 아이콘이 탈착되는 기믹은 없더군요.
대신 고스트 드라이버의 커버를 벗길 수 있는데, 안쪽 모습이 은근히 섬뜩합니다.
인체의 골격같은 문양을 제외하면, 딱히 특이점이 없고 왜소한 하반신이네요.
후드 역시 딱히 특별한 부분은 없습니다.
디자인 때문에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이 녀석의 어깨 가동률이 좋지 않은 편입니다. 약간의 편법을 써 어깨를 안으로 넣은 다음에 가동하면 조금 더 가동률이 좋아지는 면이 있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나왔던 제품들과 비교하면 좋은 편이 아니라는건 여전하고 (연질재질이라도)어깨의 장식이 손상될 수 있네요.
팔뚝의 가동률은 그럭저럭 평범합니다.
어깨와 더불어 목과 어깨도 후드티때문에 가동률의 제약을 많이 받네요.
그래도 하반신의 가동률은 크게 방해하지 않는 편입니다.
골반은 완전히 회전하면 다리 자체가 빠진다는걸 제외하면, 골반과 발목의 가동률은 괜찮은 편이네요.
무장: 간 건 세이버 x 1
옵션용 손: 편 손 x 2, 간 건 세이버를 잡는 손 x 2
기타: 유루센 x 1, 유루센 스탠드 x 1, 후드 모자 x 1

개인적으로 '간 건 세이버 나기나타 모드'와 인을 맺는 손 파츠가 빠진게 불만입니다. 이도류 모드야 무사시 다마시가 쓴다해도 넘어가고 인을 맺는 손도 혼웹한정으로 나오는 무사시 다마시에 들어있지만, 나기나타 모드는 오레 다마시도 쓰는걸로 알고 있는데 말이죠.
파츠 교환으로 후드를 쓴 모습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후드 모자를 쓴 모습에서 후드 모자를 벗은 모습의 후드 모자 파츠를 고정하는 구멍이, 그대로 노출되는 단점이 있네요.
생명, 불태우자!!

으, 일본쪽 리뷰에서 봤을때는 그럭저럭 나쁘지 않게 나온 것 같은데 어째 직접 만져보니까 이거 여러모로 미묘한 느낌이 듭니다. 아무래도 먼저 나온 가면라이더 가이무와 드라이브가 딱히 흠잡을 부분없이 나와서, 이 녀석의 단점이 더욱 눈에 띄는 느낌이더군요.
가면라이더 덴오의 ' 덴갓샤'처럼 파츠 조합으로 다양한 무기로 변형이 가능한 간 건 세이버가 들어있습니다. 먼저 기본 모드인 '간 건 세이버 블레이드 모드'부터 찍어봤는데, 퀄리티는 나쁘지 않네요.
간 건 세이버 블레이드 모드 액션!!

그나저나 원래 크기가 이런건지 이 제품만 이렇게 나온건지는 몰라도, 크기가 미묘하게 작아보입니다. 그러면서도 칼의 묘하게 넙적해보여서, 뭔가 어정쩡하다는 느낌까지 지울 수 없네요.
그리고 '간 건 세이버 건 모드'인데, 일단 파츠 교환 없이 자체적으로 모드 변형까지는 좋은데...그러한 기믹 때문에 건 모드의 크기가 무지막지하게 커졌습니다. 이 부분은 그냥 따로 내고 기믹 재현은 나기나타 모드로 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간 건 세이버 건 모드 액션!!

아무튼 핸드건 정도의 크기가 라이플 정도로 커져서, 여러모로 미묘하다는 느낌밖에 들지 않습니다. 기믹 재현에 신경을 썼다해도, 이 부분을 간과했다는 점은 좀 아쉽게 느껴지네요.
앞에서 이야기한대로 이 제품 초회한정으로, 텐쿠지 타케루를 서포트하는 유루센이 들어있습니다. 딱히 움직이는 부분은 없지만 귀엽게 잘 나왔네요.본체보다 더 괜찮아 보입니다.
다음 회!! 가면라이더 고스트!!

생각해보니까 S.H 피규어아츠 가면라이더 오즈 타토바 콤보 초회한정에 앙크 팔이 들어있었는데, 그때도 앙크 팔이 본체보다 더 괜찮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이게 참.
전반적으로 그럭저럭 나온 것 같아도 몇몇 단점들이 눈에 띄어서, 상대적으로 아쉬움이 큰 녀석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신경써서 만들었으면 괜찮았을텐데 말이죠. 그래도 S.H 피규어아츠 가면라이더 위자드 시리즈보다는 낫지만, 그래도 이 녀석에 대한 아쉬움은 쉽게 바뀌지 않을 것 같습니다.

덧글

  • 날림 2016/05/05 16:06 #

    머리에 뿔을 보니 순간 히트혼을 쓸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 뵜뜷슶 2016/05/06 00:12 # 삭제

    설정상 고스트의 위스프 혼은 박치기용 무기로도 사용가능하다 하니 아주 틀린 생각은 아닙니다.
  • 알트아이젠 2016/05/06 11:14 #

    말씀하신대로 찾아보니까 박치기로 적을 관통(!)까지 할 수 있을 정도라는군요. 본편에서도 나올까요?
  • 뵜뜷슶 2016/05/07 00:09 # 삭제

    글쎄요. 설정상으로는 어쨌든, 모양이 모양이라 박치기 액션을 했다가는 파손되기 쉬워보여서...

    길스나 아마존 오메가처럼 막 달려들어 싸우는 타입도 아니고 어느 정도 리치가 있는 무기를 기본으로 사용하는 고스트가 굳이 박치기를 할 상황도 잘 안 나올 거 같고...
  • 알트아이젠 2016/05/07 23:08 #

    아니면, 날림님 말씀대로 알트아이젠의 '히트 혼'처럼 빨갛게 달궈서 적을 베어버리거나요.
  • 뵜뜷슶 2016/05/08 10:17 # 삭제

    설마, 투혼 부스트 다마시의 숨겨진 필살 무기?!
  • 알트아이젠 2016/05/09 13:12 #

    그런데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날지도 모르겠습니다.
  • 니킬 2016/05/05 16:20 #

    역시 소체 위에 파카를 겹쳐입는다는 컨셉 자체가 실제 슈트와 같은 소재를 쓰지않는 이상 한계가 있구나 싶더군요.
    타입 트라이도론이 안 나와서 드라이브 쪽 발매가 늦어보이긴 한데, 고스트 쪽은 극 중에 등장하는 폼은 더 많은데 라인업이 그보다도 부실한게 간건세이버 나기나타 모드는 제품화가 될 수나 있으려나 찜찜한 느낌입니다.;;;
  • 알트아이젠 2016/05/06 11:18 #

    어쩌면 다른 영웅 다마시에 들어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저도 좀 신경쓰입니다.
  • jazz9207 2016/05/06 14:30 #

    저도 받았는데 확실히 사알짝 미묘해보입니다(....
  • 알트아이젠 2016/05/07 23:08 #

    네, 분명히 일본쪽 리뷰에서는 나쁘지 않았는데 실제 만져보니 미묘하더군요.
  • 제6천마왕 2016/05/06 22:30 #

    드라이브서부터 올라간 가격에 비해서 부실해진 내용물이 참 거시기하네요. 카치도키만 가지고 있는 가이무는 좀 양반이었던 거 같은데 고스트도 참....... 거시기합니다?
  • 알트아이젠 2016/05/07 23:08 #

    그래도 S.H 피규어아츠 가면라이더 가이무 시리즈나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시리즈는 괜찮았는데 말이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