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장판 - 옥상에서 장난감을 판매합니다. [12] 모형 이야기

[모델러즈프라방] 일요일 벼룩시장 포스트에서도 언급했지만, 오늘이 2017년 첫번째 [옥장판]이라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작년에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매달 셋째주 일요일에 했는데, 올해는 조금 늦었네요.
소사 근처에서 했던 장터도 그랬지만, 이곳도 겨울 시즌을 제외하면 매달 옥상에서 모형 관련 장터를 여는 곳입니다. 모델러즈프라방에서 여는 장터(이하 소사 장터)에 비해서는 옥상이 다소 협소한 부분도 있고, 관악산 근처라서 의외로 춥더군요. 옷을 얇게 입고 오는게 아니었습니다.
지난번 소사 장터 포스트를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소사 장터에서 판매하는 분들과 상당히 겹치더군요. 애초에 이곳을 알게 된 계기도 옥장판을 주최하는 분이 소사 장터에도 꾸준히 오는 분을 통해서 알았고, 이밖에도 개인차이는 있지만 소사 장터보다 교통편이 불편합니다. 위에서 관악산 근처라고 언급했는데, 2호선 라인에서 버스로 제법 밑으로 내려와야 하거든요. 다행히도 저는 집에서 이곳까지 한 번에 가는 버스가 있습니다만.
가샤폰 정리하다가 나온 정체불명의 식품이네요. 그나저나 오래되어 먹지 말라는 이야기를 듣지 못해서 하나 먹었는데, 아직까지는 별 일 없습니다.(?)
오늘 마츠모토 레이지님이 내한하고 사인회를 했다는데, 저도 이곳을 가지 말고 그곳을 갈까 고민을 했다가 포기하고 이곳에 왔네요. 이 제품을 보니까 갑자기 생각났습니다.
그래도 소사 장터처럼 여러가지 제품들을 괜찮은 가격에 집어올 기회도 있고, 셀러 분들과 손님들과 취미 관련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은 이곳도 마찬가지더군요.
단돈 3만원(...)을 내면 뽑을 수 있는 럭키박스가 있습니다. 잘만하면 뽑기 비용이상의 제품을 뽑을 수 있지만, 운이 없으면 뽑기 비용 정도나 그에 못미치는 제품이 나온다는 위험성이 있더군요. 그래서 저는 패스!!
셀러 중 한 분이 이곳에 별도로 창고를 세워서 관리하고 있더군요. 여기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 보는데, 경매도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경매의 하이라이트는 저 뒤에 있는 슈퍼 미니 프라 가오가이가인데, 나름 치열한 과정을 거쳐서 괜찮은 가격에 낙찰되는 과정을 구경하는 재미도 상당하네요.
옥상 바로 밑에 있는 [요거프레소 관악산점]은, 평범한(?) 요거프레소에서는 볼 수 없는 뽑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죠.
매장에는 다양한 프라와 피규어와 인형들로 가득합니다. 때마침 바람 때문에 예상보다 날이 쌀쌀해서, 이곳에 내려와서 따뜻한 음료와 함께 몸을 녹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겠더군요.
이래저래 눈이 즐겁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가 본 카페에서 이 정도로 덕 관련 디스플레이가 가득한 곳은, 작년에 문 닫은 합정의 [카페 유니프라]밖에 없었는데 말이죠.
이 녀석의 이름을 말하면 안돼!!
소사 장터에 비해서 장소나 시간면에서 다소 접근성이 떨어진다거나 판매하는 분이 상당부분 겹친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옥상 바로 밑에 있는 덕력이 가득한 카페를 비롯해서 경매나 창고 개방 등으로 충분히 매달마다 올만한 기대감이 드는 곳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덧글

  • 날림 2017/03/26 21:41 #

    서울이라서 가보기 힘든게 흠이군요
  • 루루카 2017/03/26 22:17 #

    재밌어보여요~ 저런 것이 있었군요?
  • JOSH 2017/03/26 22:38 #

    오 이런 행사가 있는 줄 알았으면 오늘 갔을걸.. ㅋ
    아깝네요.
  • 제6천마왕 2017/03/26 22:54 #

    오오 프라방말고도 저런 곳이 있었다니! 시간이 되면 가보고 싶은데 교통편이 조금 불편하다는 건 좀 거시기하네요.
  • 니킬 2017/03/26 23:21 #

    장터는 전에 올리신 쪽과 비슷해선지, 장터보다도 카페 쪽에 더 관심이 갑니다.;;;
  • 타마 2017/03/27 08:53 #

    덕력이 가득한 요거프레소군요
  • TokaNG 2017/03/27 10:34 #

    아~ 옥장판, 한번 가본다 하는게 자꾸 까먹네요.;
    저런 장터 찾아다니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은데, 주말엔 방콕하기 바빠서...
  • 카야jack 2017/03/27 14:05 #

    오! 저런곳도 있었군요 가보고싶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