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알찬 [크라이치즈버거] [03] 먹거리

전부터 [트위터]와 같은 SNS에서 입소문이 좀 퍼진 곳이었고, 저 역시 매달 첫째주 일요일 소사역 근처에서 하는 [모델러즈프라방] 일요일 벼룩시장 - 이하 소사장터가 끝날때 곧잘 들리던 [크라이치즈버거]를 뒤늦게나마 소개하려고 합니다. 보통은 테이크아웃을 하지만, 이번에는 매장에서 먹어보기로 하죠.
매장 자체는 협소한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넓은 편은 아닙니다. 앞에서도 이야기한대로 지금까지는 주로 테이크아웃을 해서 딱히 느끼질 못했는데, 자리를 잡고 먹으려고 하니까 은근히 좁은 편이더군요. 한두명 오는건 모르겠는데, 그 이상 오는건 조금 답답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단촐한 편이더군요. 가격도 적당하다고 봅니다.
세트를 비롯한 음료를 구입하면 [KFC]처럼 빈 컵을 주는데, 이곳에서 원하는 녀석들을 마실 수 있습니다. 그밖에 매운 소스로 추정되는 녀석이 담긴 병이나 사진에는 잘렸지만 케찹 펌프도 있더군요. 살짝 아쉬운 점이라면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인지 음료 구성이 '코카콜라'가 아니라 '펩시' 계열이라는 정도?
이 가게에는 펩시 계열의 탄산 음료 이외에도 '레몬 에이드'가 있는데, 이 녀석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네요. 저는 깜빡 잊고(...) 이걸 따라하지 않았는데, 그밖에 다른 식당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재료 원산지 표시가 눈에 띕니다. 그나저나 다음에는 잊지 않고 레몬 에이드를 맛있게 만들어 먹어봐야겠네요.
보니까 얼마전에 대치동에도 매장이 새로 생겼다고 합니다. 실제 위치는 [코엑스]에서 그다지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있는데, 코엑스에 갈 때 한 번 가봐야겠네요.
착석! 자리에는 가게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가게 이름과 잘 어울리는 문구가 돋보이며 재미나게 생긴 컵에 레몬 에이드를 한가득 받았네요. 맛은 앞에서 언급한대로 맛있게 만들지 않아서(?) 그런지, 평범한 레몬 에이드 맛입니다.
지금까지 보통 '크라이치즈버거' 단품이나 혹은 구운 파인애플을 끼워서 먹었는데, 이번에는 큰 마음을 먹고 세트를 주문했죠. 파인애플을 끼운 녀석은 기대이하였고 '크라이더블치즈버거'는 제가 감당을 못할 것 같아서, 앞으로도 세트를 주문하지 않더라도 기본 크라이치즈버거만 먹을 것 같습니다.
가격을 보면 얼추 눈치챘을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크기는 비교적 작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터무니없이 작은건 아니며, 무엇보다도 살짝 작은 햄버거 크기를 압도하는 내용물들이 압권인데, 가게 이름대로 치즈와 두툼한 패티를 비롯해서 양상추와 양파와 토마토들이 먹음직스럽게 햄버거 빵 사이에 자리잡고 있더군요. 치즈가 꽤 들어있어서 생각보다 살짝 짠 편이지만, 그래도 단점이라고 하기에는 어려울 정도라고 봅니다.
감자튀김이 별로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그때문에 기대치를 낮춘건지는 몰라도 의외로 무난하게 먹을만하네요. 씹다보면 흐물흐물하기보다는 조금은 각이 잡힌 느낌입니다. 그리고 케찹이 부족하다 싶으면, 눈치볼 것 없이 케찹 펌프에 가서 팍팍 짜면 OK!!
아무튼 잘 먹었네요. 햄버거 크기가 다소 작은 감이 없지않아 있고 음료수 구성이 좀 애매했지만, 그덕분인지 가격도 적당하고 무엇보다도 지금까지 먹었던 햄버거 중에서 가장 신선하고 가게이름값을 제대로 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전국은 고사하고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에서 매장이 몇 개 없는데, 앞으로 이 맛을 유지하면서 조금씩 매장이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덧글

  • 몬토 2017/06/04 22:44 #

    최근 삼성역에도 지점이 생겨서 기뻐하는중입니다. 여튼 가성비가 참 좋은집이라는 생각이 끊이지 않네요.
  • 나이브스 2017/06/05 07:32 #

    데빌 메이 크라잉! (응?)
  • 날림 2017/06/06 00:10 #

    패티가 두툼하고 치즈가 잘 녹아서 마음에 드는군요
  • 이글루스 알리미 2017/06/08 09:09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6월 8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