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지만 (2% 부족해도)강하게 2박 3일 도쿄 갔다왔습니다. [02] 비일상

이번 여행의 전리품. 의외로 여행지에서 직접 구입한게 적었습니다.

어쩌다보니 2013년부터 매년 꾸준하게 짧게는 2박 3일 - 길게는 작년처럼 5박 6일 일본에 가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일본에 갔다왔습니다. 행선지는 도쿄고 원래는 [도쿄 코믹콘]과 [타마시 네이션 2017]을 감안해서 3박 4일을 계획했지만, 업무상 연차를 이틀을 내지 못하고 하루만 내서 [타마시 네이션 2017]이 열린 아키하바라를 중심으로 몇 군데 돌아다녔네요.

짧은 일정이라서 그런지 3년전에 갔던 오키나와 여행 이상으로, 아쉬움과 미련이 좀 많이 남았습니다. 먼저 계획을 좀 더 타이트하게 잡고 다른 날 가도 즐길 수 있는 코스를 다음으로 미루었다면 [도쿄 코믹콘]까지 갈 수 있을텐데하는 생각인데요. 일본 여행중에서 만났던 분들이 전날 [도쿄 코믹콘]에 갔는데, 마치 두분이 사전에 입을 맞춘 것처럼 "이번 도쿄 코믹콘은 정말 좋았다."라는 이야기를 들었을때 그러한 아쉬움이 더욱 남았습니다. 그러길래 왜 도쿄에서 가까운 오다이바 '빅사이트'에서 열지않고 한 번 가면 한나절을 바쳐야 할 정도로 먼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게 원망스러울 따름이네요.

두번째는 결과만 보면 새홍지마인데, 의외로(?) 이번에는 현지에서 적게 질렀습니다. 그 이유는 2박 3일 일정에서 '나카노 브로드웨이'를 못갔는데, 공교롭게도 아키하바라에서 나름 노렸던 중고 미개봉 피규어는 한 개 밖에 구입하지 못했네요. 그조차도 면세해주는 '만다라케'나 '정글'이 아닌, 면세 그런 거 없는 '세계의 라디오회관'에 있는 모 피규어 샵에서 사전에 알아본 가격보다 조금 더 비싸게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앞에 새홍지마라는 말을 붙였냐면, 대행구매한 제품을 수령한 것 까지는 좋았는데, 사진에서 보면 아시다시피 캐리어 용량이 걱정스러울 정도로 부피가 장난이 아니라서요. 만약에 나카노 브로드웨이를 갔으면 정말 캐리어 문제때문에 더욱 힘들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이번에 아키하바라에서 기대보다 탐색 및 획득 결과가 좋지 않아서, 다음에는 나카노 브로드웨이를 반나절이라도 꼭 넣지 않으면 안될 것 같네요. 이왕 가는거 이번에는 예약을 실패했지만 나카노 브로드웨이 가는 방향에 있는 '지브리 미술관' 예약도 성공도 하고 말입니다.

그밖에 작년에 비해서 여행 계획을 비롯해서 비행기 티켓이나 숙소 예약을 좀 서두르게 하고, 환전도 예상보다 많이 하고 지출도 예상보다 적어서 엔화가 만단위로 남았네요. 여행 계획도 러프하게 잡아서 소소하게 동선 및 시간 낭비고 있었고 말입니다.

여기까지 적으면 뭔가 망한(?) 여행인 것 같은데요. 물론, 이번 여행도 재미있습니다. 매년 경건한 마음으로 가지 않으면 안 될 성지(...) 아키하바라에서 숙소를 잡아서 2박 3일이지만 그동안 못봤던 아키하바라의 다른 모습을 봤고, 기대 이상으로 재미난 체험도 많이 했거든요. 시간나는대로 틈틈히 여행의 느낌을 살리는 겸, 이후의 이야기는 블로그에 차근차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 니킬 2017/12/06 21:10 #

    행사한정품 중 조커와 겐무 두가지만 구해서 오늘 받아봤는데... 겐무 패키지의 두께가 보통 피겨아츠 패키지 두께의 두세배는 되는데 그게 저렇게 작아보이는걸 보니 다른 제품들 부피가 얼마나 나가는지 미루어 짐작이 가는군요.;;;
  • 알트아이젠 2017/12/06 21:13 #

    그렇잖아도 S.H 피규어아츠 가면라이더 겐무 액션 게이머 레벨 2는 캐리어에 넣지 못했습니다.
  • TokaNG 2017/12/07 12:06 #

    저 노란 박스들 안에 뭐가 들어있을지 궁금하네요.
    눈이 침침해서 박스에 적힌 글자 읽기는 힘들고...
  • 알트아이젠 2017/12/07 20:56 #

    S.H 피규어아츠 진골조제법 가면라이더 조커와 S.H 피규어아츠 가면라이더 겐무 액션 게이머 레벨 2, 메탈 로봇혼 나이트 건담, DX 초합금 지크프리드改 하야테기, 로봇혼 건담 퍼스트 터치 Ver입니다.
  • 제6천마왕 2017/12/07 18:21 #

    으아아아아아아 부럽습니다아아아아아.
    이번 타마시네이션 한정중에선 SID 카치도키 암즈가 탐났는데 이후 혼웹 판매가 추첨이라 구할 길이 영 요원하네요. 오랜만에 끌린 SIC였는데........
  • 알트아이젠 2017/12/07 20:54 #

    저도 실물 보고 나니까 안산게 살짝 마음에 걸리긴 하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