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건담베이스 도쿄 [12] 모형 이야기

늦었습니다.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서울에서 아키하바라까지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마리카를 타보자!!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1:1 유니콘 건담(1)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1:1 유니콘 건담(2)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번외편: 하늘에서
1:1 유니콘 건담도 영접했으니 바로 옆에 있는 종합쇼핑몰 [다이버 시티 도쿄] 안에 있는 '건담베이스 도쿄점'을 안가볼 수 없죠. 위치는 예전에 '건담 프론트 도쿄'가 있던 자리입니다.
들어가기가 무섭게 [건담 빌드 파이터즈]의 주인공 중 한 명인 이오리 세이가 서 있군요.
그 뒤에 역시나 [건담 빌드 파이터즈]의 또다른 주인공인 레이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밖에 야사카 마오도 있는데...얘 말고도 인기 있는 얘들 꽤 있지 않았나요?
약간은 식상하지만 작품별로 대표 건담이 한 자리에 각을 잡고 서 있습니다.
건프라 취미를 가지고 있는 일본의 유명인들의 작품으로 추정되는 건프라들이 한가득 있군요.
아무래도 전에 있던 자리가 건담 프론트 도쿄라서 '건담 프론트 도쿄에서 이름만 바꾼 정도겠구나.'하고 생각했고 실제로 그 예상이 맞았지만, 그래도 이름답게 건프라를 판매하는 샵 존이 상당히 커진게 눈에 띕니다.
건프라와 콜라보를 한 것으로 추정되는 옷들도 있는데 딱히 덕후 티(...)도 덜나고 디자인도 괜찮지만, 예상했던대로 가격은 상당히 비싸서 보는걸로 만족할 수 밖에 없네요.
아무래도 국내에도 건담베이스가 있다 보니까, 왠지 모르게 익숙한 풍경입니다.
그래도 일본 본토에 있는 건담베이스라서 그런지 고전 건프라들이 상당히 많군요. 건프라 퀄리티와는 상관없이 옛 건프라에 추억을 가진 분이라면, 분명히 만족감이 클거라고 봅니다.
[기동전사 건담 THE ORIGIN] 일러스트를 한 자리에 모아둔 모습도 괜찮네요.
샵 존에서 팩토리 존으로 넘어가고 있는데, 어째 '건프라 EXPO'에서 본 것 같은 장면들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건프라에 취미를 가진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건프라를 생산하는 공장 직원분들은 직급에 따라서 다음과 같은 옷을 입는다고 하네요. 착용해볼 수 있는 코너가 없는게 살짝 아쉬웠습니다.
버튼을 조작해서 화면의 유니콘 건담의 색깔을 바꾸는건데, 아무래도 이런건 그다지 재미가 없네요.
지금부터 건프라 제작 과정의 산물들이 펼쳐지는데, 일단 건프라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기획서가 있습니다.
그리고 건프라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금형을 만드는데, 여전히 금형은 장인들의 손기술로 만든다고 하네요. 금형의 모습과 장인들이 쓰는 연장에서 심상치 않은 오오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먹으면 안되는 녀석들이죠.
<미니 런너가 나오는 기계고 기념으로 미니 런너를 가져갈 수 있는 것 같은데, 공교롭게도 직원분이 없어서 그냥 지나쳤습니다. 아니면 그냥 가져가도 되는건지도 모르겠네요.
RG 유니콘 건담 설정화입니다.
이건 아마도 RG 유니콘 건담 런너 기획 디자인이겠죠?
건프라를 만드는 공장의 모습을 재현한게 압권입니다.외계인 고문실이 없네요.
아마도 작년 건프라 빌더 월드컵의 수상작인 것 같은데, 수많은 건프라를 가지고 어마어마한 압도감을 주는 오리지날 건프라를 만든 모습이 과연 세계는 넓다는걸 느끼게 만듭니다.
깔끔하지만 섬세함이 느껴지네요.
마치 실제로 존재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녀석입니다.
이쪽은 건담베이스 도쿄안에 있는 공방인데요. 일본에 프라모델 공방이 얼마나 많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건담베이스 안에 있는 공방이라는 점에서 상징성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가격은 일본은 고사하고 국내 건프라 공방의 시세를 몰라서 뭐라 할 이야기는 없네요.
밖에는 멋진 건프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만든 녀석이겠죠?
공방 내부에는 작업할 수 있는 자리와 여러가지 작업 도구 및 제작 과정이 고스르란히 살아있는 제작중인 건프라들이, 각자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원분들도 있는데, 여차하면 건프라 제작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갓 만들어진(?) 따끈따끈한 PG 건담 엑시아도 멋진 모습을 뽐내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PG 건담 엑시아가 막 발매했고 작년이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10주년이라서 그런지, 이벤트 존에서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 관련 이벤트를 열고 있더군요.
더블오 계열 MG들이 있는데, 이중에서 징크스가 좀 이채롭습니다.
작년 크리스마스 트리였던 PG 건담 엑시아와 에꾸시아도 참 멋지네요.
애니메이션 진행 순서에 맞게 건프라와 설정화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이중에서 설정화는 촬영금지입니다. 다시 보니까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에 나오는 건담을 비롯한 메카닉 디자인들이 참 멋지네요.
앞으로 나올 건프라들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건프라 빌더 월드컵 트로피?!

앞에서 언급한대로 [건담 프론트 도쿄]에서 샵의 규모가 커지고 무료 입장으로 바뀐 정도지만, 그래도 건프라에 취미를 가진 분이라면 건담베이스 도쿄도 충분히 가볼만한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이걸로 1일차 일정이 끝날 줄 알았는데, 때마침 다이버 시티 도쿄에서 건담 관련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좀 더 늦게 다이버 시티 도쿄 내부를 돌아다녔네요. 다음 포스트때 다이버 시티 도쿄에서 건담으로 뭘 했는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핑백

덧글

  • 니킬 2018/01/15 23:09 #

    건프라 판매코너나 신제품 전시는 비슷비슷한 느낌인데, 기획서나 금형 같은 제작 관련 전시물들이 좋아보입니다.
  • 알트아이젠 2018/01/16 00:23 #

    이쪽도 어째 [건담 EXPO]때 비슷한걸 본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그래도 좋네요.
  • Shishioh 2018/01/16 11:52 #

    왜 여캐가 아니라 이오리 네들 인것 일까요?
  • 알트아이젠 2018/01/16 20:38 #

    세이와 레이지야 주인공이다쳐도, 마오가 저기 낄 짬인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캐라면 세이 엄마가 참 인기가 많은데, 저 자리에 없는게 아쉽긴 하네요.
  • Fright 2018/01/16 19:59 #

    볼거리가 꽤 많더라구요.
    일 때문에 바빠서 대충 훑어보고 나왔었는데, 다시 가보고 싶네요ㅠㅠ
  • 알트아이젠 2018/01/17 22:46 #

    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 루루카 2018/01/16 21:48 #

    지붕으로 가려진 부분에 고문실이...
    잘보고 가요.
  • 알트아이젠 2018/01/17 22:46 #

    확실히 외계인 고문실을 잘 보이는데 둘 리 없을 것 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