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하핫, 건담판이네. [19] 애니메이션 이야기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서울에서 아키하바라까지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마리카를 타보자!!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1:1 유니콘 건담(1)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1:1 유니콘 건담(2)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번외편: 하늘에서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건담베이스 도쿄
1:1 유니콘 건담과 [건담 베이스 도쿄]가 있는 종합 쇼핑몰 [다이버 시티 도쿄]에서, 때마침 제가 갔을때 건담관련 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름하여 '건담 독스 앳 도쿄 재팬'이 그것인데, 이름만 보면 뭔가 거창하네요. 참고로 이 다음부터 건담 관련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스포일러에 민감하신 분은 이전 포스트를 보거나 다음 포스트를 기대하는게 좋습니다.
일단 다이버 시티 도쿄 내부 엘레베이터마다 건담 시리즈 주인공들이 프린팅된게 눈에 띕니다. 일단 건담베이스 도쿄 입구에서도 봤던 [건담 빌드 파이터즈]의 주인공 중 한 명인 이오리 세이부터 찰칵!!
그리고 각 층 기둥마다 건프라 패키지에서 봤던 건프라 일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보통 MG 박스아트나 이 녀석처럼 MG가 안나온 녀석은 1/100 건프라 박스아트로 대체했더군요.
또한 각 층별로 건담 시리즈의 주요 장면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때문에 스포일러 주의 표시를 했는데요. 그나저나 파일벙커와 메이스로 빠따질과 죽창질이 참 인상깊었던 건담 발바토스였는데...아무튼 이때만해도 참 멋진 녀석이라고 봅니다.
애니메이션 초반과 결말의 평가가 하늘과 땅으로 떨어진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의 악마주인공 미카즈키 오거스 역시 씨뻘건 모습으로 모습을 드러냈군요. 엘레베이트 타다가 경기를 일으킬지도 모르겠습니다.
밑을 보니까 하로 풍선과 건담 관련 피규어나 프라모델들이 전시된것도 알 수 있네요.
작품 퀄리티는 지금도 말은 많지만 그래도 밀레니엄 시대에 건담 시리즈의 수명을 대폭 연장시킨데 큰 공헌을 한 [기동전사 건담 SEED]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밀레니엄 시대에 나온 건담 시리즈 중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어째 새로운 건담이 나올때마다 좋은 의미로 재평가를 받고 있는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도 있네요.
두말하면 잔소리인 건덕후 세츠나 F, 세이에이가 있는데, 아쉽게도(?) 극장판때 모습이라서 그런지 세츠나 특유의 건담 드립이 엘레베이터에 없습니다.
건담 엑시아의 '트란잠' 발동 모습은 건프라 색놀이의 일환이라해도, 멋지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현 반다이의 가능성의 신수라고 할 수 있는 [기동전사 건담 UC]도 없으면 섭섭하죠.
아무래도 제스타도 MG로 나와서 그런지 기둥의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두말하면 잔소리인 전설의 시작인 [기동전사 건담]이 가장 아래층에서 후배들을 지탱하는 것 같습니다.
아까는 위에서 아래를 내려봤다면, 이번에는 아래에서 위를 쳐다봤네요.
재미있게도 각 건담 시리즈 주인공들이 프린팅된 엘레베이터 반대편에 각 건담 시리즈 라이벌(혹은 악역)이 프린팅된 엘레베이터가 있습니다. 그나저나 가면 쓴 놈들이 참 많네요.
밖에 나가면 1:1 유니콘 건담이 있어서 어째 감흥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유니콘 건담 조형물
자전거에 변형 기능이 있었다면 구입할 생각이 조금 생겼을지도 모르겠네요.(?)
조만간 발매 예정인 fw GUNDAM CONVERGE 화이트 베이스와 건담들이 압권입니다. 나중에 넬 아가마나 라 카이람이 나온다면 구입을 진지하게 고민할지 모르겠네요.
언제봐도 화려한 '빛의 날개'를 난 메탈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입니다.
메탈 빌드 건담 엑시아 & 더블오 세븐 소드/ G & 더블오 퀀터의 자태도 예술이네요.
숙소로 돌아가기전에 RX - 78 - 2 건담 조형물도 사진으로 기록해둡니다.
이거 어째 합동 분양소 느낌이 나는데.

이름처럼 엄청나게 임팩트 있는 전시물이 있는건 아니지만, 크고 아름다운 다이버 시티 도쿄 각층마다 여러 건담 시리즈의 박스아트나 본편 여러 장면 및 건프라나 피규어들을 볼 수 있어서 나름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이걸로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끝!! 2일차 포스트도 빠른 시일내에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핑백

덧글

  • 나이브스 2018/01/17 22:48 #

    전엔 드래곤볼 신 극장판 때문에 드래곤 볼 일색이었는데 참...
  • 알트아이젠 2018/01/17 22:50 #

    아, 그때 생각나네요.
  • 날림 2018/01/17 23:42 #

    햣하! 건담판이군요!
  • 알트아이젠 2018/01/18 00:05 #

    네, 보신대로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