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도 초라하게 시작한 국내 첫 [타마시이 전시회] [12] 모형 이야기

지난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국내에서 첫번째로 [타마시이 전시회]를 연다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국내에서 처음하는 반다이 피규어 계열 행사니까 나름 신경을 썼겠구나하고 생각했는데...
네, 이게 전부입니다.

그러니까 멀리 아키바하라에 있는 [타마시 네이션즈 아키바 쇼룸]보다 조금 작고, 굳이 거기까지 언급할 필요없이 용산의 [건담베이스 아이파크몰점]에 있는 피규어 전시 부스와 거의 비슷한 레벨이더군요. 이런 모습을 보일 줄 알았다면 [건담베이스]와 최근 국내에 신설된 타마시 네이션즈 코너 홍보정도만으로 기대를 했어야 했는데 말입니다. 아무래도 처음이라서 필요이상으로 기대를 많이 한건지도 모르겠네요.

공교롭게도 전 지난달에 일본 도쿄에서 열렸던 [타마시 네이션 2017]까지 갔다와서 새로운 제품들을 더욱 볼 게 없었습니다. 어떤 의미로 악운(?)까지 겹쳤네요.
혼웹한정만 아니라면 더욱 좋아할 곳이지만, 아무튼 피규어에 혼을 담아서 제 지갑과 통장잔고를 열심히 털어가는 곳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죠.
크고 아름다운 마징가 Z 상
이곳에서 클리어 파일을 나누어 주더군요.
다음달에 발매할 영화 [퍼시픽 림]의 주인공 '예기'인 집시 데인저가, 초합금혼으로 발매합니다. 영화에서 인상깊었던 유조선 빠따가 인상적인데, 개인적으로 '엘보 로켓' 전개되는 기믹 누락이나 유조선 빠따 못지않게 인상깊었던 컨테이너가 빠진게 아쉽더군요. 그래도 예약안했다고 안했습니다.
그리고 [퍼시픽 림: 업라이징]에서 등장하는 '예거'인 집시 어벤져와 새로운 '카이쥬'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네요. 영화를 보고 이 녀석들을 구입할지 안할지 결정하겠습니다.
여러모로 소년에서 어른이 된 분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이는 DX 초합금혼 콤바트라 V. 이 녀석 이상의 콤바트라 V 관련 피규어는 앞으로도 나오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디지몬] 관련 피규어도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더군요.
요즘 라인업이 꽤나 뜸해진게 아쉬운 슈퍼로봇 초합금
심형탁님께서 좋아하는 초합금 도라에몽도 전시했군요.
다음달 발매될 세븐소드 & 잔 라이저 파츠가 기다려지는, 메탈 로봇혼 더블오 라이저입니다. 그나저나 이어서 발매할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이 안보인건 살짝 아쉬운데, 거기까지 기대한건 사치일지도 모르겠네요.
메탈 로봇혼 옆에 로봇혼도 있는데, 전시공간이 협소해서 그런지 건담계열만 전시했습니다.
요즘 QC 관련해서 상당히 말이 많지만 그래도 건담계열 피규어 중에서는 최고라고 말할 수 있는 메탈 빌드의 위용은 언제봐도 대단합니다. 다음달에 발매 예정인 마징가 Z와 다다음달에 발매할 아바레스트에 처음으로 혼웹한정 예약받은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 F 체크!! 다른 부스보다 발매예정 제품을 많이 전시한게, 나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확실히 비싼 가격이지만, 발매 당일에 줄 서서 구입해야 할 정도로 잘 팔리는 녀석들이라서요.
요즘 잠잠한 것 같지만 그래도 [원피스]로 먹고 살고 있는 피규어아츠 ZERO
아무래도 S.H 피규어아츠는 국내에서 가면라이더보다 드래곤볼이나 북미 영화 캐릭터가 잘 먹혀서 그런지, 가면라이더 신 1호가 다소 초라해 보일 정도네요.
작지만 강해 보이는 초합금 카타마리
언제나 번쩍번쩍한 모습이 인상깊은 성투사 계열이네요.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왜색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지만, 꾸준하게 잘 나오는 명장 MOVIE REALIZATION입니다. 요즘 보니까 [스타워즈] 시리즈뿐만 아니라 다른 북미 영화 캐릭터들도 이 시리즈로 나오고 있더군요.
작은 크기에도 NX EDGE STYLE 팬텀 건담의 화려함은 건재합니다.
초합금 마징가 Z & 그레이트 마징가 & 그렌다이저 & 겟타 - 1이 자리를 잡고 있네요. 생각해보니 슈퍼로봇들 사이에서 원로이자 터줏대감 포지션에 해당되는 녀석들입니다.
둘 다 구입했음에도 아직 개봉을 안해서, 여기서 만져보네요.

솔직히 기대를 좀 해서, 그 이상으로 실망감이 심한건 사실입니다. 그나마 발매예정 제품도 지난달에 일본에서 본 녀석들이라서 더욱 허탈했는데, 그래도 다음에는 좀 더 신경써서 전시를 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핑백

덧글

  • Shishioh 2018/01/26 22:31 #

    저 유조선 디테일이 왜저렇게 뭉뚝해지고 못생겨졌답니까..?-ㅁ-;; 우어어억..
  • 알트아이젠 2018/01/26 22:34 #

    실은 각도빨 때문에 저렇게 나온거지만, 실제로 보면 조금 작아지긴 했어도 꽤 그럴듯 합니다.
  • 魔神皇帝 2018/01/26 23:24 #

    부스가 작아서 배가 덜 아팠다...(...)
  • 알트아이젠 2018/01/26 23:58 #

    정말 기대를 너무 한게 아니었습니다.
  • jazz9207 2018/01/27 21:03 #

    좀 초라하긴 하네요(...
    차차 나아지길 기대하는 수 밖에 없을듯 합니다.
  • 알트아이젠 2018/01/28 08:33 #

    네, 다음에도 이러면 정말 곤란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