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3일차: 타마시 네이션 2017(2) [12] 모형 이야기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서울에서 아키하바라까지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마리카를 타보자!!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1:1 유니콘 건담(1)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1:1 유니콘 건담(2)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번외편: 하늘에서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건담베이스 도쿄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1일차: 하핫, 건담판이네.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2일차: Fate/Grand Order 피규어 갤러리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2일차: よむ일러스트전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2일차: 아미아미 오프매장에 가다.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번외편(2): 아키하바라 이곳저곳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2일차: 신카이 마코토전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2일차: 당신만의 후치코전
2017년 도쿄 타마시 네이션 여행 3일차: 타마시 네이션 2017(1)
어떤 의미로 메인 이벤트가 열린 [아키하바라 UDX]를 뒤로하고 [베루사루 아키하바라]로 향했습니다. 이곳의 장점이라면 입장 및 사진 촬영이 자유롭다는건데, 입구와 행사장 벽면에는 그동안 열렸던 타마시 네이션 포스터들이 붙어있는게 눈에 띄네요. 보니까 이번 타마시 네이션 포스터는 지금까지 열렸던 행사 포스터들의 집대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 경우에는 트위터를 통해서 주로 봤는데요. 반다이 콜렉터즈 사업부에서 발매한 피규어들로 멋진 작품을 만들어서 SNS에 올리는 분들의 작품을, 현장에서 다시 한 번 볼 수 있는 코너도 있습니다. 확실히 PC나 스마트폰에서 보는 것과 인쇄한 녀석을 현실에서 보는 것과 느낌이 사뭇 다르네요.
10주년 행사라고해서 이런저런 기획 전시물들이 돋보이는데, 이 제품은 [마징가 Z]의 주제가를 비롯해서 수많은 (로봇)애니메이션 노래를 부른 '아니키' 미즈키 이치로님을 초합금혼 마징가 Z로 리파인(?)한 모습입니다.
프로레슬러이자 [GARO 아수라]나 [가면라이더 에그제이드 무비대전]에서도 출연한 타나하시 히로시님을 S.H 피규어아츠로 만들었고, 그 옆에는 같은 S.H 피규어아츠 가면라이더 카부토가 서 있네요. 둘 다 하늘의 길을 걷는다는 공통점이 있다는걸 생각하면, 적절한 배치인 것 같습니다.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의 히로인 시지마 키리코를 모티브로 한 트라이도론이 독특하네요. 하지만 이게 눈에 안들어오는 불상사(?)가 발생했으니, 그건 바로...
단 쿠로토 신이다!

그것은 키리토 컬러 타입 트라이도론 옆에 [가면라이더 에그제이드]의 최고 인기 캐릭터 단 쿠로토(신)의 S.H 피규어아츠들이 잔뜩 모인 부스가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압도적이라는 말밖에 나오지 않으며, 그 당시에는 몰랐지만 지금 보니까 저기에 전시된 제품들이 대부분 상품화한걸 생각하면 단 쿠로토의 인기를 새삼 실감할 수 있었네요. 실제로 다른 부스들보다 압도적으로 사람들이 몰렸습니다.
그동안 발매했던 제품들이 년도별로 보여주는 모습이 압도적이네요. 지금 생각해보니 좀 더 시간을 투자해서 느긋하게 감상할걸하는 아쉬움이 남을 정도입니다.
10주년 행사니까 수많은 업계인들의 축하 메시지를 보낸것도 한가득하더군요. 일본어를 제대로 모르지만 축하 메시지 옆에 대표작에 해당하는 사진도 있어서 보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아키하바라 UDX]만큼 아니지만, 이곳에서도 나름 발매예정 상품을 미리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더군요. 조만간 국내에서도 개봉 예정인 [마징가 Z 인피니트]에서 등장한 마징가 Z의 메탈 빌드로 만든 모습이 참 멋집니다.
조금 있으면 받게 될 슈퍼로봇 초합금 그렌라간 10주년 Ver인데, 예전에 나온 슈퍼로봇 초합금 그렌라간을 구하지 못한 아쉬움을 이 녀석으로 달랠 것 같네요.
언제봐도 멋진 메탈 빌드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 F입니다. 저는 2차 예약 때 받을 예정인데, 요즘 QC쪽에서 말이 많은 메탈 빌드 더블오 계열인만큼 걱정안되게 나와줬으면하는 바람이네요.
마징가 형제들과 겟타에 이어서 (행사 당시에는 발매하지 않았지만)이번에 일본에서 발매한 초합금혼 그랜다이저 D.C Ver인데, 과연 초합금혼 D.C Ver은 어디까지 나올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물론 발매예정 제품뿐만 아니라 이미 발매한 제품들도 볼 수 있죠. 로봇혼 서바인을 구입하지 못해서 자연스럽게 안사는 방향으로 굳혀진 로봇혼 즈와우스인데, 악마적인 디자인이 유감없이 드러난게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이쪽도 크고 아름다운 로봇혼 레그넌트. 생각해보니 혼웹한정인 녀석인데, 나온 지 상당히 오래된 녀석이라서 기억이 희미하다가 이곳에서 간만에 그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때마침 이벤트 부스에서 로봇혼 건담 NT - 1과 자쿠 II 개량형과 관련된 토크쇼와 초합금혼 DX 콤바트라 V 토크쇼를 볼 수 있었네요. 기본적으로 촬영 금지지만 현장에서 보고 듣는 재미는 쏠쏠합니다. 청해 능력도 안 좋아서 그냥 넘어가도 될 부분인데도, 어느덧 토크쇼가 마쳤다는 소리를 듣는 제 자신을 발견했네요.

아무튼 첫번째 타마시 네이션이 10주년이라는것도 있지만, 정말 재미있게 보고 왔습니다. 다 보고 나니까 슬슬 아키하바라를 떠야 할 시간이 왔네요. 그건 다음 포스트에 이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핑백

덧글

  • 나이브스 2018/04/28 21:44 #

    메탈빌드 마징가Z 이야기가 나온게 벌써 작년...
  • 알트아이젠 2018/04/28 21:50 #

    확실히 시간 참 빠르죠.
  • 魔神皇帝 2018/04/28 22:04 #

    타마시네이션은 내 돈 내고 들어가고도 사진 못찍는 불친절한 행사긴 한데 내가 제일 구입 많이 하는 브랜드다보니 볼게 제일 많은 것도 사실. 참 애매해...-ㅅ-;;
  • 알트아이젠 2018/04/28 22:13 #

    확실히 그 부분이 교차되는 행사더군요. 그나마 이번에는 이벤트 부스 덕분에 사진을 좀 찍을 수 있었습니다.
  • 포스21 2018/04/29 13:31 #

    레그넌트는 hg나 리백으로 좀 볼수 있었으면...

    그외에 마징가Z는 저래 놓으니까 아수라 백작이 모티브인줄...
  • 알트아이젠 2018/04/29 19:30 #

    패널라인이 많은게, 원래 모습과는 확실하게 차별화가 되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