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가동 [21] 게임 이야기

사실 닌텐도 스위치 입수 자체는 올 초에 했는데, 바쁘다 보니까 지금에야 개봉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확 땡기는 게임 소프트가 없어서, 일단 2017년 최다 GOTY 수상작인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를 구입했죠. 아마 추후에 [록맨 레거시 컬렉션 1 + 2]와 [록맨 X 애니버서리 컬렉션 1 + 2]를 비롯해서 개인적으로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인 [록맨 11] 정도 손을 댈 것 같습니다.
본체와 조이콘, 조이콘 그립, 닌텐도 스위치 독이 들어있군요. 그밖에 AC 어댑터나 HDMI 단자가 들어있는데, HDMI 단자는 닌텐도 스위치 독과 더불어 당분간 쓸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본체와 조이콘 합체하고 등짝을 좀 보겠습니다.
본체를 닌텐도 스위치 독에 장착하고 조이콘을 조이콘 그립에 장착했네요. 둘 달 한동안 쓸 일이 없을 것 같은데, 조이콘 그립의 경우에는 현제 제가 하고 있는 게임인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특정 상황에서 좀 더 수월하게 게임 진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세팅하러 전원 온!!
이야기는 들었지만 현재 정발판 닌텐도 스위치는 한글 미지원이라는걸 눈으로 보니까, 이래저래 불편하기 그지없습니다. 그래도 세팅을 못할 정도는 아니니까 얌전하게 설정을 하도록 하죠.
드디어 닌텐도 스위치의 메인 화면에 도달했습니다. 아직 북미나 일본쪽 [닌텐도 e숍]에 결제용 카드를 등록하지 않았는데, 그건 나중에 마음에 드는 유료 게임이 눈에 띄면 그때가서 설정해도 늦지 않을 것 같네요.
그리고 미리 구입한 실리콘 케이스를 장착하고 파우치에 수납했습니다. 아무래도 집에 TV가 없어서 위에서 이야기한대로 닌텐도 스위치 독을 쓸 일이 없을 것 같네요.
아무튼 젤다...아니, 링크 하고 있습니다.

이걸로 저도 닌텐도 스위치 유저가 되었네요. 현재 국내 닌텐도 스위치 상황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Wii때와는 다르게 별도의 국가코드가 없으니까 자유롭게 한국 외 계정 만들어서 플레이해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글화된 게임이 좀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덧글

  • 魔神皇帝 2018/06/15 00:08 #

    어우. 스위치는 별로 안 땡기는데 젤다가 무지하게 재밌대서 그건 해보고 싶다.
  • 타마 2018/06/15 08:18 #

    메뉴 한글화가 더럽게 어렵나보네요... 아직도 안해주는 거 보면...
    영어공부 하라는건가... 닌텐도여...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