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스마일 컴퍼니 팝업 스토어 [12] 모형 이야기

지난주 목요일부터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굿스마일 컴퍼니 팝업 스토어를 연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한 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팝업 스토어 시작을 알리는 팻말에는 굿스마일 컴퍼니의 RX - 78 - 2(?)인 파츠네 미쿠가 자리잡고 있군요. 굿스마일 컴퍼니 단독 주최는 아니고 국내 총판인 킹콩 스튜디오에서 열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이곳에 킹콩 스튜디오 오프라인 매장도 있죠.
게임 [오버워치] 넨도로이드와 피그마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최신 상품인 피그마 겐지는 있는데, 어째 발매예정 제품이 안보인다는 점에서 뭔가 불길한 느낌이 스쳤고 그 예상은 틀리지 않았더군요. 그러니까 현재 발매하는 제품들만 전시 및 판매하고 있다는 겁니다. 발매예정 제품 전시 그런 거 없어요.
[소드 아트 온라인]과 [나루토] 넨도로이드입니다.
그나마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메리트가 있다면 조금 지났지만 [원더 페스티벌] 한정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겠네요. 공교롭게도 저는 이미 [굿스마일 온라인 샵]에서 주문을 했지만, 이런 행사를 자주 한다면 굳이 굿스마일 온라인 샵에서 예약 안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앞에서 살짝 이야기했지만 굿스마일 컴퍼니의 지대한 밥줄 중 하나인 하츠네 미쿠 넨도로이드와 피그마들이 전시되어 있네요. 이중에서 넨도로이드는 꽤 모았다가 정리한게 생각납니다.
[포켓몬스터] 넨도로이드와 피그마들도 한자리에 전시해뒀군요.
huke님의 세이버 얼티 스테츄도 간만에 봅니다.
이쪽은 그냥 세이버 얼터 스테츄군요. 굿스마일 컴퍼니 스테츄답게 역동적인 포즈가 인상적입니다.
역시나 굿스마일 컴퍼니의 돈줄 중 하나인 세이버. 특이하게도 피그마만 있는데, 전부 다 가지고 있습니다.
아까 언급한대로 조금 지난 원더 페스티벌 한정 제품을 비롯해서, 굿스마일 컴퍼니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죠.

생각해보면 발매 예정 제품 전시가 없다는 아쉬움과는 별개로 팝업 스토어라는 이름에는 충실했지만, 규모나 전시 및 판매제품 종류가 다소 부족했다는 점에서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았던 팝업 스토어라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장소 특성상 크게 자리를 잡기 쉽지 않았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허전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네요. 다음에 팝업 스토어를 연다면 좀 더 발전된 모습으로 봤으면 좋겠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