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보다 쏠쏠(?)했던 [타마시이네이션즈 아이파크몰 특별전시전] [12] 모형 이야기

작년에도 봤던 마징가 Z

작년 이맘때 영등포에서 열렸던 [타마시이 전시회]가 올해는 [타마시이네이션즈 아이파크몰 특별전시전]라는 이름으로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다시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작년 생각하면 큰 기대를 하지 않았고 혼웹한정을 포함한 메탈 빌드 행사한정 판매조차도 제가 사고 싶은게 없었고 그저 반다이 완성품 50% 세일이라는 잿밥에 관심이 있어서 아침 일찍 갔는데요. 기대를 너무 안하고 가서 그런지는 몰라도, 작년보다는 꽤나 볼만했습니다. 막판에 이야기하겠지만, 소정의 목적도 쏠쏠하게 달성했고요.
앞에서 언급한 행사한정으로 판매했던 혼웹한정 메탈 빌드 중 하나인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 改은, 당초 예상했던 생색내기식 수량이 아니라 약 150개라는 어마어마한 재고를 준비해서 놀랬습니다. 저는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은 플라이트 팩을 장착한 녀석까지 좋아해서 안샀지만, 가까이서 보니까 이 녀석을 구입하기 위해서 새벽 일찍 - 심지어 행사 전날에 이곳을 찾는 이유를 알 정도로 고퀄리티더군요.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 改와 더불어 행사한정으로 선보였던 혼웹한정 메탈 빌드인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 파워드 레드 파츠 & 150 가베라 스트레이트인데, 패키지 크기 때문인지 건담 아스트레이 레드 프레임 改의 약 30%정도의 재고만 들여왔고 그때문에 가장 먼저 품절된 녀석이지만, 크고 아름다운 '150 가베라 스트레이트'의 위용은 매력적입니다.
조만간 일본에서 발매 예정이고 건담베이스는 다음달에 발매예정인, 메탈 빌드 크로스본 건담 X - 1도 미리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는데, 생각보다 천으로 만든 'ABC 망토'가 나쁘지 않았고 역시나 메탈 빌드답다는 위용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그래도 메탈 빌드 에꾸시아처럼 PVC로 재현된 ABC 망토도 있었으면하는 아쉬움이 남았고, ABC 망토를 고정하는 노란색 파츠가 본체와 이질감이 느껴질 정도로 구리구리한건 살짝 아쉬움이 남더군요. 그래도 구입 안하는건 아니기 때문에, 다음달에도 일찍 이곳을 찾을 것 같습니다.
이쪽도 이번달에 일본에서 출하되고 국내는 예약한 분들에 한해서 다음달에 받아볼 메탈 빌드 건배럴 스트라이커네요. 스카이 글래스퍼 및 소드 & 런처 팩을 제치고 먼저 나왔는데, 과연 먼저 나올 법한 퀄리티가 눈에 띕니다. 살까말까 안샀는데, 안산게 살짝 아쉬울 정도입니다.
QC에서 상당한 문제로 지적받았지만 그래도 인기 메탈 빌드 중 하나인, 메탈 빌드 에일 스트라이크 건담이네요. 과연 건배럴 스트라이커에 이어서 얼마나 다양한 바리에이션 제품이 나올 지 두려울기대됩니다.
확실히 정면에서 본 모습은 뭔가 좀 어색하고 각도빨을 탄다는 지적을 피하기 어렵겠지만, 그래도 과감한 재해석이 돋보이는 메탈 빌드 에반게리온 초호기네요. 이쪽은 0호기와 2호기가 어떤 모습으로 나올 지 궁금합니다.
마징가 Z에 이어서 발매 준비중인 메탈 빌드 그레이트 마징가 인피니티 Ver인데, 다양한 무장들은 어디에 두고 본체와 스탠드만 달랑 왔는지하는 소소한 아쉬움이 남네요.
메탈 빌드 아바레스트 & 레바테인 리뉴얼 Ver인데, 의외로 조만간 건담베이스에서 출하 예정인 M9 건즈백이 모습을 안보인게 의외입니다. 그래도 메탈 빌드가 건담베이스 완성품 중에서 잘 나가는 제품인지, 생각이상으로 전시물들이 많아서 눈이 즐거웠네요.
조그만한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디테일이 예사롭지 않았던 화이트 베이스인데, 문제는 가격도 예사롭지 않아서(...) 보고 사진 찍는걸로 만족했습니다.
반다이가 준비중인 저가 건담 액션 피규어 브랜드인 ' GUNDAM UNIVERSE'인데, 아무리 저가라해도 과거 MIA보다도 못한 모습 구매의욕은 커녕 실망감만 생기네요. 앞으로도 저쪽은 눈길도 안 줄 것 같습니다.
왠지 모르게 로봇혼 나이팅게일 발매에 맞춰 리뉴얼 Ver이 나올 것 같은, 메탈 로봇혼 하이뉴 건담이네요. 그래도 이 제품도 괜찮긴한데, 문제라면 제가 메탈 로봇혼이 아닌 그냥 로봇혼 하이뉴 건담을 가지고 있다는겁니다.
보면서 예약하길 잘했다는 생각과 더불어 어마어마한 크기에 배송료와 전시공간이 압박이라는 두려움이 공존하는 로봇혼 나이팅게일이네요. 아무튼 위압감이 장난 아닙니다.
나미카제 미나토 & 쓰레기닌자하타케 카카시 & 우즈마키 나루토가 한자리에 모이니 멋지네요.
손오공과 브로리의 격돌은 임팩트 넘칩니다.
조만간 국내에서도 개봉할 극장판 애니메이션 때문인지 관련 S.H 피규어아츠들이 눈에 띄네요.
행사한정으로 메탈 빌드뿐만 아니라 이 녀석도 판매했는데, 알고 보니까 구입 시 제공하는 '여의봉'이 아무때나 주는 특전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 시리즈를 모으는 분들은 그냥 지나치기 어려울 것 같지만, 이미 첫날에 다 팔렸더군요. 은근히 건담베이스에서 인기 있는 S.H 피규어아츠 드래곤볼 시리즈라는걸 다시 깨닫습니다.
조만간 발매할 S.H 피규어아츠 미스터 사탄
분명히 강한 녀석인데, 문제는 상대한 녀석이 훨씬 더 강해서 굴욕적인 모습만 생각나는 녀석
대머리지만 인류 최강
부르마
마블에서 태클을 거는건지 자료를 덜 주는건지 모르겠는데, 전반적으로 어딘가 나사가 한두개씩 빠져서 2% 부족한 S.H 피규어아츠 MCU 시리즈 신제품들도 꾸준히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변신 & 합체 & 분리 기믹은 삭제되었지만, 그대신에 호쾌한 가동률을 선보인 초합금혼 F.A들도 한자리 잡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건드리고 싶긴한데 초합금혼이라서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아직 도전은 못했지만, 조만간 이 시리즈로 제 마음에 드는 로봇이 나올거라고 믿고 싶네요.
구극대수신 모습으로 전시안한 센스가 마이너스지만, 그래도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 초합금혼 킹 브라키온입니다. 크기 때문인지 옆에 있는 초합금혼 드래곤 시저가 큐트하게 보일 정도네요.
일도류 '액항조'를 쓰는 피규어아츠 ZERO 롤로노아 조로의 모습이 박력이 넘칩니다.
넥스엣지 스타일 에반게리온 초호기와 이호기. 어째 요즘들어서 희귀하다는 느낌이 드는 TVA Ver입니다.
어차피 혼웹한정으로 빛의 날개가 나오는건 안봐도 비디오(...)지만, 그래도 메탈 로봇혼 데스티니 건담의 모습은 멋지네요. 옆에 메탈 로봇혼 더블오 라이저와 메탈 로봇혼 제타플러스가 있지만 패스!!
예전 같았으면 관심을 가졌겠지만, 지금은 애정이 팍 식어버려서 그저 그러려니하는 케로로혼 시리즈네요.
사진은 행사 둘째날에 찍어서 빈 자리가 엄청나게 눈에 띄지만, 첫날에는 제법 노릴만한 제품들이 있어서 뭘 집을까 고민하게 만들 정도였던 반다이 완성품 50% 세일입니다.
후후후 성공적이군.

생각해보니 로봇혼 새턴은 [아미아미]에서도 덤핑했던걸로 기억하고 있고 이것보단 로봇혼 곡그를 집어오는게 더 좋지 않았을까하는 소소한 아쉬움이 들지만, 그래도 충분히 만족스럽네요.
행사장 둘째날에도 메탈 빌드 더블오 퀀터는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그외 한정 건프라 판매 및 [건담 빌드 다이버즈]도 전시회가 있었지만, 건프라를 끊어서 이 정도로 정리하죠.
it's over 9000!!!

사실 전시 퀄리티는 작년에 봤던 반다이 콜렉터즈 사업부 텍스트 설명 부스가 그대로 있고 규모도 크게 늘어난건 아니며 S.H 피규어아츠 가면라이더 계열 홀대는 올해도 변함없었지만, 그래도 작년보다 발매예정 및 참고출품 제품 전시고 꽤 늘었고 한정 메탈 빌드 현장 판매나 반값 떨이같은 부가 이벤트등이 있어서 꽤나 쏠쏠했네요. 그나저나 이번에 행사때문이라해도 메탈 빌드 입고량이 예상을 뒤집을 정도로 많았는데, 건담베이스를 비롯한 반다이 코리아도 이런 부분을 인지하고 메탈 빌드를 비롯해서 반다이 완성품들을 많이 입고 및 혼웹한정 예약 수량이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덧글

  • 니킬 2019/01/13 22:54 #

    아이고, 이번 주말엔 시간이 안 맞아서 다음 주말에 가보려고 했는데 여의봉이 첫날에 품절이라니....;;;
    그래도 예상 외로 신제품들 전시가 많은게 한 번 가서 보긴 해봐야겠습니다.
  • 나이브스 2019/01/13 23:36 #

    베지타 대사 '8천 이상'
    아니었나요?
  • 포스21 2019/01/14 00:11 #

    아.. 완성품 반값이면 퍼시픽림 로봇혼은 꽤 괜찮았을 텐데...
  • 루루카 2019/01/14 11:29 #

    그레이트 마징가의 호리호리한 팔뚝 관절(...)이 유난히 눈에 띄는군요~
    잘 보고 가요~ (하이 누 건담 메탈 로봇혼이 눈에 들어오네요.)
  • 지나스 2019/01/14 18:41 #

    초혼 풀액션은 왠지 소리소문 없이 단종될 것 같...(...)
    갓마즈(?)까지는 나와줘야 되는데 말이죠.
  • 제6천마왕 2019/01/14 22:51 #

    여의봉이 포함된 아츠 손오공이 작년인가 샌디에이고 코믹콘 한정인걸로 기억하는데 회장 한정을 가지고 온걸 보면 반코가 나름 힘 좀 썼다고 봐야지 될려나요.;;;;;;;;;;

    그나저나 건지신 반값 아이템들이 괜찮아 보이는데 갈 시간이 될려나 싶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