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도쿄 덕질 여행 1일차: 첫날 먹거리 [03] 먹거리

2019년 도쿄 덕질 여행 1일차: 서울에서 아키하바라까지
2019년 도쿄 덕질 여행 1일차: 카와모리 쇼지 EXPO
2019년 도쿄 덕질 여행 1일차: 나이토 야스히로의 세계전(상)
2019년 도쿄 덕질 여행 1일차: 나이토 야스히로의 세계전(하)
먼저 [김포국제공항] 가기 전에 이런걸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2박 3일이라는 빡빡한 일정 때문이라서, 좀 더 힘을 내기 위해서죠. 2일차에도 먹었던걸로 기억합니다.
ANA 기내식도 괜찮게 나오네요.
크래커에 커다란 치즈를 올려서 단번에 베어물고 케이크도 맛있게 먹습니다.
단짠스러운게 딱 술안주지만, 이번 여행에서는 술을 마시지 않았네요.
입가심으로 따스한 녹차로 마무리!!
호텔에 캐리어를 맡겨두고 [카와모리 쇼지 EXPO]를 보러 가기전에 아키하바라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는데, 여러모로 명성이 자자한 [규동전문 삼보]를 갈까 하다가 오무라이스가 땡겨서 근처 [칸다 타마고켄 ]로 갔죠.
식전에 나온 야채스프가 입맛을 살려주는게 그만입니다. 리필이 가능하면 한 잔 더 마실걸 그랬나봐요.
저는 토마토 오무라이스에 소세지를 추가했습니다.
계란 특유의 비린맛에 민감하다면 별로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저는 그저 부드럽다못해 녹아들 것 같은 오무라이스에 상당히 만족하면서 연신 먹기만 했네요.
하지만 소세지가 상당히 짜다는게 마이너스였습니다. 이정도일 줄 알았다면, 다른 토핑을 추가하거나 아예 아무것도 더하지 않을걸 그랬나봐요.
[카와모리 쇼지 EXPO]를 보고 [나이토 야스히로의 세계전]을 보러 이케부쿠로 가기 전에 좀 걸어서 [키노젠]이라는 곳에서 간식을 먹기로 했습니다. 일본 드라마 [세일즈맨 칸타로의 달콤한 비밀]에서 등장한 곳이라고 하는데, 그때문인지 우리나라 관광색들도 꽤 보였습니다.
오래된 곳이라서 그런지 오직 일어만 적혀있는 메뉴표가 살짝 부담스럽네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말차와 센베인데, 저 센베를 따로 안사온게 아쉽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손이 가더군요.
제가 주문한건 '말차 바바루아'입니다.
꽤나 심심하지만 그렇다고 그냥 지나치기 어려운 맛이라고 보는데요. 생각이상으로 진한 말차맛을 머금고 있는 말차 바바루아에 팥소와 생크림을 1:1:1 비율로 얹어서 먹는게 정석이이라고 하며, 실제로 이렇게 먹어야 서로 다른 단맛과 진한 말차맛이 어우러진다고 생각합니다. 자극적인 단맛과는 대착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담없으면서 어른들이 좋아할 것 같은 단맛이 인상적이네요.
바로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각각 먹으면 팥과 생크림은 상당히 심심하고 말차 바바루아는 쓰디쓴 말차 무스케이크만 맛보게 됩니다. 같이 먹어야 말차 바바루아의 참맛이 나온다고 생각하네요.
양은 디저트라는걸 감안하면 적절합니다. 깔끔하게(?) 비웠네요.
보니까 말차 바바루아 이외에 '마메칸'이나 일본식 빙수같은 일본 전통 간식들도 판매하고 있고 식사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와서 식사까지는 안해도 될 것 같지만, 다른 간식들을 못먹어본건 조금 아쉽네요. 이럴때 혼자 여행온게 허전한데, 아무래도 혼자서 먹는건 한계가 있습니다.
키노젠 옆에 일본 제과업체 [후지야]가 있네요. 페코가 귀엽습니다.
저녁은 숙소에서 비교적 가까운 라멘집 [이키나이 잇쇼]로 갔죠.
이곳은 미소라멘이 유명하다는데 저는 부담이 덜되게 시오라면을 선택했고 여기에 교자를 추가했습니다. 그런데 생맥주를 깜빡잊고 추가하지 않은게 지금 생각하면 아쉽네요.
깔끔하면서도 깊이있는 국물에 면과 토핑들이 잘 어울린 모범답안다운 시오라멘이라고 생각합니다. 먹으면서 이곳이 유명한 이유를 알겠네요.
교자도 훌륭했습니다. 교자 자체만으로도 훌륭해서 깜빡하고 생맥주를 안시킨건지도 모르겠네요.
호텔로 돌아가기 전에 편의점에 들러서 간식거리를 샀습니다.
립톤 밀크티는 넘어가고, 이 구슬 아이스크림은 트위터에서 추천을 받아서 구입했는데 정말 맛있더군요. 구슬 아이스크림에 과일맛이 제법 잘 살아있으면서도 입안에서 일정시간 시나면 사르르 녹아들어가는게 일품입니다. 이번 여행에서 다른 종류로 두개 정도 더 먹었네요.
이 녀석은 '오하요 저지 밀크 푸딩'이라는데, 한 입 먹어보니까 일반 우유로 만든 푸딩보다 진한 맛이 깜빡했으면 큰일날 정도로 맛있습니다. 아무튼 1일차에는 이렇게 먹으면서 마무리를 하네요.

덧글

  • 날림 2019/07/04 23:22 #

    소시지가 맛있어 보이는군요
  • 알트아이젠 2019/07/21 23:13 #

    잘못 보신 겁니다. ㅠㅜ
  • 나이브스 2019/07/05 00:18 #

    언젠가 우에노에서 먹은 그 덴동 한번 다시 가보고 싶네요.
  • 알트아이젠 2019/07/21 23:13 #

    거기도 괜찮았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