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테크 2호점이라고 할 수 있는 리펀샵에 갔습니다. [12] 모형 이야기

예전에 [용산 아이파크몰]의 '피테크'를 소개한 적도 있고 저도 지금까지 잘 이용하는 곳인데, 이번에 홍대입구역 인근 [AK&홍대] 5층에 사실상 피테크 2호점이라고 할 수 있는 '리펀샵'이 만우절인 2021년 4월 1일에 오픈한다고해서 오전에 집을 나섰네요.
그 이유는 오픈 기념으로 한달간 렌탈케이스 무료 대여를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때문인지 나름 일찍 왔다고 생각했는데 AK&홍대 입구가 여러 곳에 있어서 오픈 시간에 저보다 빨리 렌탈케이스를 받은 분들이 꽤 있더군요.

소위 말하는 손님들 눈에 잘 띄는 '명당' 확보는 실패했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은 자리의 렌탈케이스를 확보했고 무료 렌탈케이스가 금방 마감되었기에, 일찍 오길 잘했다는 생각을 합니다.
매장 입구에는 요즘 재평가 받고 있는 영화의 대표 히어로들이 한 자리 차지하고 있네요. 나쁘진 않은데, 개인적으로 매장 내 동선에 방해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노렸던 명당인데, 앞에서 이야기한대로 저는 저 자리를 얻지 못했네요. 피테크와 비교해보자면 피테크 렌탈케이스보다 깊어서 같은 렌탈케이스라도 더 많은 상품을 위탁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말 그대로 순식간에 상품들이 렌탈케이스들을 채우더군요.
악마의 인형(?)인 넨도로이드도 건재합니다.
하츠네 미쿠와 슈퍼 소니코 및 페이트 관련 캐릭터 피규어들이 보이네요.
요즘 들어서 하츠네 미쿠급으로 증식하는 렘과 람 자매 피규어도 굉장합니다.
[러브 라이브! 선샤인!!] 피규어들도 상당하네요.
[철인 28호] 단행본과 잉그램 및 발시오네 피규어가 임팩트 있습니다.
이미 한 자리 잡은 트랜스포머 피규어들이네요.
그밖에 여러 종류의 상품들이 렌탈케이스에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용료는 피테크와 동일한 것으로 보이네요. 참고로 피테크보다 매장이 넓어서 그만큼 더 많은 렌탈케이스와 그 속에 있는 상품들을 위탁하거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매장 밖에는 크고 아름다운 피규어가 상당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네요.
고전 애니메이션 OST로 추정되는 레어한 녀석인데, 왼쪽은 [씨끄러운 녀석들]이 맞는데 오른쪽은 어떤 작품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하나만으로도 거대한데 여러 대 있으니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압도감이 느껴지는 조이드들이네요.
리펀샵에 있고 피테크에 없는 또 하나의 요소는, 바로 매장 밖에 있는 프리미엄 쇼케이스의 존재입니다. 월 이용료는 일반 렌탈케이스 무료 이용료의 3배지만, 매장밖에서도 볼 수 있다는 점과 기존의 렌탈케이스에서 감당할 수 없는 크기의 상품을 전시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으니 고객의 선택권이 넓어졌다고 생각하네요.
피테크처럼 일부 상품을 자체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리펀샵을 다 보고 근처를 둘러보니까 예전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덕 관련 샵들이 많이 생겼더군요. 일단 콘솔을 비롯해서 게임 관련한 상품을 취급하는 샵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용산 아이파크몰에도 있던 [이치방쿠지] 샵도 생겼더군요. 이곳도 오픈 이벤트를 해서 그런지 리펀샵 못지않게 오픈하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왔습니다.
어떤 의미로 홍대 고잉메리호의 정신을 계승한 원피스 관련 샵인 [원피스 인 홍대]도 오픈했더군요.
역시 인기 작품답게 원피스 주요 캐릭터들이 벽면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해적왕 필수 아이텝

피테크보다 더욱 넓어진 매장에서 더욱 깊어진 렌탈케이스와 프리미엄 쇼케이스를 준비하여, 생각이상으로 각잡고 오픈한 리펀샵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용산 아이파크몰과 AK&홍대의 유동인구 차이가 조금 신경쓰이지만, 그래도 리펀샵도 잘되었으면 좋겠네요. 여기에 위에어 언급한 이치방쿠지와 원피스 인 홍대도 입점했고 추후 [애니메이트 홍대점]과 같은 층은 아니지만 [북새통문고]도 AK&홍대로 이전한다는데, 이곳도 나름 덕의 성지로 발전했으면하는 바람입니다.

덧글

  • rumic71 2021/04/01 23:46 #

    오렌지로드잖아요...?
  • 魔神皇帝 2021/04/02 23:51 #

    모르겠다는 작품은 오렌지로드여. 사진에 설명 플레이트에도 희미하게 보이는데^^;;

    나도 요새 좀 팔고 싶긴 한데 우리 동네엔 저런게 없어...(...)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