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 & M 1번 가면라이더 드래건 [06] 특촬히어로

지난 일요일에 서울 동대문 완구상가에서, 시중가보다 저렴한 19600원에 구입한 R & M 가면라이더 드래건입니다.

[가면라이더 드래건]에 나오는 라이더와 몬스터로 구성된 R & M시리즈는 예전에는 일부 품목을 제외하면 프리미엄이 붙어서 쉽게 구입할 수 없었지만, 이번 정발을 계기로 일본판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내려갔기에 많은분들이 구입하셨을걸로 압니다.
패키지앞면으로,[가면라이더 류우키]에 익숙하신분들이라면 [가면라이더 드래건]이라는 제목이 신경쓰일지도 모르겠군요. 하지만 저는 제목의 폰트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패키지 뒷면을 천천히 살펴보자면, [가면라이더 드래건]의 스팩과 극중에서 쓰는 각종 기술들의 스팩등을 볼 수 있습니다. 한글이 그저 반가울따름입니다. ^^;;
뜯으면 메뉴얼과 [반다이 코리아] 광고지가 들어있습니다.[가면라이더 드래건을 가지고 노는 법]이라는 문구가, 왠지 모르게 저를 압박합니다.
개봉, 성질 급한(?) 드래그 세이버는 벌써 밖으로 나갔습니다.
늠름한(?) 가면라이더 드래건의 모습입니다.

크기는 [장착변신]시리즈와 동일합니다만, 많은분들이 언급해주신대로 세세한 부분이 [장착변신] 시리즈에 비해서 약간 떨어지고, 무엇보다 아쉬운점은 다리 관절이 [장착변신]과는 달리 이중관절이 아니라는겁니다. 묘하게 다이나믹한 포즈를 취하는데 약간은 애로사항이 꽃피지만...가지고 놀면서 전시하기에는 그럭저럭 괜찮은 가동률을 보여줍니다.

참고로 등짝의 구멍은, 나중에 [드래건 라이더 킥]을 시전할때 그곳에 드래그 실드에 달린 손을 끼워넣는데 사용합니다.(이 구멍때문에 100%는 아니지만, 원작에서 보여주었던 멋진 라이더킥을 피규어로 재현할 수 있습니다!)
용소기갑 드래그 바이저를 장착한 모습입니다.(극중에서 어드밴트카드를 장착하는 신을 재현해봤지만, 아쉽게도 R & M 스케일에 맞는 어드밴트 카드는 없습니다)

원작에서는 건틀렛처럼 왼손에 '차는걸'로 알고 있는데, 여기서는 그냥 끼워넣는데,그럭저럭 잘 들어맞지만 의외로 잘 빠진다는것이 걸립니다.
드래그래더의 꼬리이자 소드 벤트인 드래그 세이버, AP 2000
재질상 잘못 다루면 휠 우려가 있습니다.(합금이었으면 좋았을텐데)
드래그래더의 몸통이자 가드 벤트인 드래그 실드, GP 2000

가슴부위와 배때기부분해서 총 2개의 드래그 실드가 있으며, 드래그 실드에 붙어있는 드래그래더의 다리는 의외로 가동율도 좋을뿐더러 나중에 [드래건 라이더 킥]을 시전할때 드래건을 고정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두 개의 드래그 실드를 장비했습니다.
어떤 공격도 막을 수 있다!
소드 벤트인 드래그 세이버와 가드 벤트인 드래그 실드를 장비했습니다.
이것으로 공격과 방어는 문제없다!
6화에서 시저스와의 전투이후 볼켄서에게 위협을 당한 나이트를 구해주었을때 처음으로 등장한, 일명 '풀 아머 드래건'입니다. 원작의 그 모습을 재현할 수 있게되어서 좋군요.
이것이 진정한 풀 아머 드래건!
드래그래더의 머리이자 스트라이크 벤트인 드래그 크로우, AP 2000
승룡돌파를 시전하면 AP 3000으로 AP가 1000상승하죠.

드래그래더의 머리를 빼내서 드래건의 주먹에 '끼우는데'. 은근히 안 들어갑니다.
개인적으로 여분의 머리가 들어있어서 AP 3000인 '승룡돌파'(국내명:승룡돌격)도 재현할 수 있게 해주었으면 좋겠는데, 스트라이크 밴트를 장비하면 드래그래더는 머리가 없는 흉한 꼴(?)이라서 그 장면을 재현할 수 없습니다.
'아낌없이 주는 용'인 드래그래더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큽니다.

소드 벤트,스트라이크 벤트, 가드 벤트등으로 분리시키고 나면 흉칙한(?) 모습만 남는데, 각 부위마다 볼 조인트로 연결되어 있어서 상당히 괜찮은 가동성을 보여줍니다.(쓰러지지 않게 자세만 잘 잡는다면, 원작의 명장면을 멋지게 구현할 수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나왔다! 파이날 벤트인 드래'건' 라이더 킥, AP 6000
다리관절이 이중이 아니라는게 여기서 티나네요. 원작의 포즈를 100% 재현하는건 좀 무리...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드래그실드에 붙어있는 다리를 드래건에 고정시킬 수 있어서, 극중에서 보여주었던 [드래건 라이더 킥]을 멋지게 재현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드래건의 무게와 드래그래더와 드래그 실드가 생각보다 잘 떨어지고 무엇보다 드래그래더의 무게배분때문에, 위의 자세를 취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겁니다.
R & M 드래건에 들어있는 어드밴트 카드입니다.

[승룡돌격] , [회오리 방어] , [드래'곤' 라이더 킥]이라는 카드(그러더보니까 패키지에서 파이날 벤트의 영문명도 드래곤 라이더 킥...뭐냐)가 들어있는데, 이 카드만봐서는 카드게임을 할 수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없고 그저 '보너스'로 만족해야겠군요. 메뉴얼에는 [DX 용소기갑 드래그 바이저]와 연동된다고 하지만, 바이저에도 어드밴트 카드가 들어있는걸로 알고 있기에 별 쓸모가 없는것 같네요.
[DX 가렌 벨트]에 들어있는 체인지 카드와 비교했습니다.
크기는 같은데, 재질은 가렌 벨트에 들어있는 체인지 카드쪽이 훨씬 더 좋다는게 아쉽네요.

라이더 & 몬스터의 조합과 더불어 극중의 어드밴트 카드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장비들을 충실히 재현하여 가면라이더 드래건(류우키)를 좋아하는분에게 좋은 평가를 들은 R & M 시리즈가, 국내에 [가면라이더 드래건]의 방영과 더불어 정식발매되었습니다.

우선적으로 장점을 이야기하자면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원작에서 라이더들이 자신이 계약한 몬스터에게 어드밴트 카드를 통해서 장비를 얻거나 기술을 구사하는데, R & M시리즈가 그러한 원작 구현을 상당히 잘해주었다는겁니다. '아낌없이 주는 용'인 드래그래더의 머리,가슴과 몸통,꼬리를 분리해서 각각의 장비를 장착할 수 있고, 특히 파이날 벤트인 [드래건 라이더 킥]을 구사할때는 드래그 실드에 있는 다리로 가면라이더 드래건을 고정시킬 수 있어서 화려하기로 이름난 [드래건 라이더 킥]을 멋지게 재현할 수 있다는겁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장착변신와 동급의 스케일이지만 일부 도색이 장착변신에 비해서 떨어지고 다리관절이 이중이 아니라서(장착변신은 이중관절) 가동률역시 장착변신에 비해서 조금은 후달립니다. 그리고 이건 일본판도 그런건지는 저도 잘 모르지만, 은근히 뒷 마무리가 허술한 느낌이 나더군요. 이를테면 프라모델도 아닌데 함부러 런너를 잘랐을때 나타나는 허연 상처(?)가 몇 부분에서 보이고, 드래그래더와 드래그 실드가 잘 떨어지는둥 사소한 문제일지는 모르겠지만 이 점이 아쉽더군요. 동봉된 어드밴트 카드의 재질도 코팅용지가 아닌, 일반 종이와 비슷하다는것도 걸립니다.(...문방구에서파는 디지몬류 카드중 일부는 코팅용지를 쓰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하지만 풍부하면서도 원작을 충실하게 재현할 수 있는 피규어 구성, 정발되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등으로 가면라이더 드래건을 좋아하시거나 가면라이더 관련 피규어를 모으시는분이라면 나름대로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요새 들리는 이야기로는 R & M 시리즈는 몬스터의 품질은 좋은데 가면라이더의 품질이 장착변신에 비해서 떨어져서,몬스터는 R & M 시리즈로, 가면라이더는 장착변신 시리즈로 구하면 진정한 'R & M 시리즈의 완성'이라는 이야기가 심심찮게 들립니다. 장착변신 드래건 시리즈도 정발되고 있으니 저도 기회가 되면 장착변신 시리즈에 손대고 싶군요.

덧글

  • 이로동 2005/02/03 09:10 #

    돈없어서 손가락만 쪽쪽..
  • milly564 2005/02/03 10:37 #

    포켓몬스터는 파이리가 제일 귀엽지요.
    파이리,피카츄를 제일 좋아합니다[..]
  • 끄레워즈 2005/02/03 10:48 #

    너무 멋져요 ㅠ_ㅜ)
  • Utopia의꿈 2005/02/03 13:08 #

    저 용피규어는 정말 멋지군요. 갖고 싶네요. ^^
  • 마즈피플 2005/02/03 13:48 #

    불쌍한 파이리[..]
  • 아스피린 2005/02/03 13:52 # 삭제

    정말 아낌없이 주는 용이군요.. +_+
  • JINN 2005/02/03 15:48 #

    '녹색 중무장 버팔로'는 다 떼고 나면 몸통조차 안 남죠.

    (마치 한국사람들이 소 한마리 잡으면 안 쓰는 부위가 없는 것처럼;;)
  • 귀여운인형 2005/02/03 16:54 #

    포즈고정을 잘 하셨네요.ㅇㅅㅇ 힘드셨겠는데 수고하셨습니다! 잘 보고 가요~
  • 정수君 2005/02/03 18:57 # 삭제

    우연한 기회로 잠시 류우키관련 패키징로컬을 했던 사람의 변입니다만,
    제가 했던 것은 전부 드래'곤'이었다구요(눈물)
    드래'건'으로 바뀌어있는 것 보고 눈이 빙글빙글~
    (어차피 로컬담당자가 알아서 바꿨을테니;)
    투니버스쪽을 따라간 것이 아닐까 합니다.
    과연 진실은 어디에;

    그나저나 저게 저런 모습이었군요.
    저는 설명서와 패키지 스캔만 잔뜩 받아서=~=;
    이제 라이더라면 신물이 납니다(...)
  • 갈가마신 2005/02/03 22:29 #

    생긴건 SIC류우키쪽이 훨 멋지지만,SIC는 용이 짦아서(...)
    R&M도 끌리는군요~
  • 낭만클럽 2005/02/03 23:35 #

    확실히 s.i.c의 용은 세워놓기도 힘들고.....드래곤 라이더킥 재현 같은건 꿈도 못꾸니....정말 멋져 보이는군요^^
  • 리드 2005/02/05 01:32 #

    작품을 보진 못했지만(일본 살던 시절에는 일요일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 자체가 무리였고, 지금은 투니버스가 안 나옵니다) 류우키의 디자인에는 꽤나 호감을 가지고 있었는데, 제품의 퀄리티가 꽤나 좋은 것 같아서 끌리는군요.
  • 알트아이젠 2007/09/12 12:08 #

    이로동님 // 쪽쪽쪽...(퍽)

    milly564님 //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

    끄레워즈님 // 처음볼때는 별로라고 생각했는데...계속 보니까 땡기더군요!

    Utopia의꿈님 // 이 제품의 핵심은 라이더와 같이 들어있는 몬스터죠! 잘 보셨습니다.

    마즈피플님 // 어쩔 수 없습니다.(퍽)

    아스피린님 // 몸통이 다 무기거든요.

    JINN님 // 정말 남는게 없더군요. -_-)b

    정수君님 //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갈가마신님 // 또 SIC의 용가리는 얼굴이 약간 븅~이기도하죠.(퍽)

    낭만클럽님 // RM의 매력인것 같습니다.

    리드님 // 예,생각이상이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